뉴스 > IT·과학  
IT·인터넷 | 연구·개발 | 과학 | 게임
SK바이오, 변종 바이러스 백신 플랫폼 개발 착수
SK가 코로나19, 메르스, 사스 등 새롭게 유행하는 변종 바이러스들에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백신 개발 플랫폼 기술 확보에 ...(2020.02.24. 14:52)
코로나19 확산 차단 ’모바일 사전문진시스템’ 개발
최근 IT업계가 중국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IT기술과 인프라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레몬헬스...(2020.02.17. 16:06)
네이버 “실수로 제출 누락…공정위 처벌 가혹해”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대기업집단 지정 심사 때 계열사 보고를 대거 누락했다며 네이버 창업자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2020.02.17. 14:48)
삼성전자, 지난해 5G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43% 1위
삼성전자가 지난해 글로벌 5G 스마트폰 판매량의 43%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했다. 14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의 최...(2020.02.14. 16:27)
‘역대 최고 실적’ 카카오, 매출 3조원 시대 개막
수익성을 끌어올린 카카오가 매출 3조원 시대를 열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3배 가까이 성장해 2000억원을 넘었다. 연간 기준으로...(2020.02.13. 14:58)
반도체 부진 여전…ICT 수출액 15개월 연속 하락세
ICT(정보통신기술) 수출액이 15개월 연속 하락세가 계속됐다. 반도체. 휴대전화 등 주요 수출품목의 부진 지속이 주효했다. 다만 ...(2020.02.12. 12:17)
과기부·국방부, 주파수 이용 효율화 업무협약 체결
민과 군이 주파수 공동 사용을 위한 연구개발에 나선다.(2020.02.11. 16:43)
한국산 드론, 아프리카서 해외 진출 첫걸음
아프리카 드론시장에서 우리나라 드론이 해외진출을 위한 성공적인 첫걸음을 뗐다.(2020.02.11. 16:33)
O2O서비스시장 고공행진, 거래금액만 100조 육박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O2O 서비스 시장현황 통계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2020.02.05. 00:03)
한-덴마크, 기후기술 및 극지분야 공동연구 추진
한국과 덴마크가 내년부터 기후기술과 극지 분야에서 양자 간 공동연구 사업을 추진하고 지원 예산을 마련하는데 합의했다.(2020.02.04. 17:41)
산업부, 100대 소부장 R&D 3300억원 지원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1000개 기업이 참여하는 소부장 신규 R&D를 본격 추진한다.(2020.01.31. 14:08)
산업부, 2020년 알키미스트 프로젝트 추진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알키미스트 프로젝트’전용사업에 올해 118억원을 지원한다.(2020.01.29. 17:30)
최기영 장관, 광주‧나주지역 AI 산업 현장 방문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광주‧나주지역의 인공지능 정책 현장을 방문했다.(2020.01.29. 17:17)
성윤모 장관, 규제 샌드박스 현장 간담회 개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장관은 규제 샌드박스 시행 1주년 계기로 그간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샌드박스 발전방안'과...(2020.01.29. 17:11)
과기부, 제4회 미래인재특별위원회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과학기술원 혁신방안, 4차 산업혁명 대응 인재성장 실적 및 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해 미래인...(2020.01.23. 18:24)
공공기관 PC에 리눅스 기반 개방형OS 도입 추진
행정안전부는 오는 14일로 예정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7(MS Windows7) 보안 기술지원 종료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보안위협 대응...(2020.01.12. 13:09)
동영상 앱 압도적 1위 ‘유튜브’…2위 넷플릭스 38배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로 집계됐다. 특히 2위 넷플릭스에서 체류하는 시간의 38배로 압도적인 수준이다.(2020.01.07. 15:00)
잘나가는 국내 게임시장…글로벌 시장 점유율 4위
한국 게임산업의 성장세가 10년째 이어졌다. 2018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8.7% 증가한 14조 2,902억원으로 집계됐다...(2020.01.07. 14:44)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수상 고교생들 美 CES 박람회 간다
국립공고 학생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규모의 IT 박람회인 ‘CES 박람회’ 보기 위해 미국행 비행기를 탄다....(2020.01.06. 14:20)
한국 기업 390곳 CES로…美·中 이어 세번째 규모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하는 한국 기업이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대폭 늘...(2020.01.06. 12:53)
불편했던 액티브X, 민간 82%·공공72% 제거 완료
웹사이트에서 액티브 엑스(X) 등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주는 플러그인 프로그램이 70%~80% 제거됐다. 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2019.12.30. 15:42)
광고 시장 판도변화, 지상파 줄고 모바일 늘고
스마트폰 보급률이 약 100%에 달하면서 광고 시장에서도 그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광고비가 감소하는 ...(2019.12.30. 14:25)
웅진코웨이 품은 넷마블, 구독경제 뛰어든다
국내 2위 게임업체 넷마블이 국내 생활가전 렌털업계 1위 ‘렌털 공룡’ 웅진코웨이 인수를 최종 확정지으며 구독경제 사업에 뛰...(2019.12.30. 13:43)
지난해 세계 게임산업 M&A 거래 역대 ‘최대’
지난해 전 세계 게임 산업의 기업 인수·합병(M&A) 거래 건수가 5년 전인 2013년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하며 최대치를 기록한 것...(2019.12.26. 14:53)
크리스마스 맞은 게임업계…이벤트 ‘풍성’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게임사들이 일제히 이벤트에 돌입했다. 온라인과 모바일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보상을 추가하며 다가오...(2019.12.25. 12:50)
1   2    3    4    5    6    7    8    9    10    Next

“도시재생 미래, 청년 아닌 중장년에 달렸죠”
구 도심서 소자본 창업 고민하던 청년, 도시재생...

인동초

more
“브랜드 파워 넘어 선 PR맨 되고 싶어요”
디테일 체크가 신뢰의 기반… 아이템 발굴·중소...

스카이 사람들

more
“아프고 그늘진 곳에 신이 주신 귀한선물 전하죠”
무료급식소·병원 찾아 매월 정기공연…암환자 ...

전문가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