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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 빗장에 BTS·기생충 넘는 1500조 한류신화 잠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수혜를 본 산업 중 하나로 게임 산업이 꼽힌다. 대부분 산업이 고강도 ‘사회적 ...(2020.05.13. 00:36)
엔씨소프트, 역대 최대 실적…“고마워요 린저씨”
엔씨소프트가 모바일게임 ‘리니지’ IP(지적재산권) 인기에 힙입어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2020.05.12. 14:50)
코로나 특수 못누린 韓 게임…“도 넘은 과금정책 탓”[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장하고 있다. 감염우려로 외출을 자제하는 시민...(2020.04.21. 13:41)
잘나가는 국내 게임시장…글로벌 시장 점유율 4위
한국 게임산업의 성장세가 10년째 이어졌다. 2018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8.7% 증가한 14조 2,902억원으로 집계됐다...(2020.01.07. 14:44)
웅진코웨이 품은 넷마블, 구독경제 뛰어든다
국내 2위 게임업체 넷마블이 국내 생활가전 렌털업계 1위 ‘렌털 공룡’ 웅진코웨이 인수를 최종 확정지으며 구독경제 사업에 뛰...(2019.12.30. 13:43)
지난해 세계 게임산업 M&A 거래 역대 ‘최대’
지난해 전 세계 게임 산업의 기업 인수·합병(M&A) 거래 건수가 5년 전인 2013년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하며 최대치를 기록한 것...(2019.12.26. 14:53)
크리스마스 맞은 게임업계…이벤트 ‘풍성’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게임사들이 일제히 이벤트에 돌입했다. 온라인과 모바일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보상을 추가하며 다가오...(2019.12.25. 12:50)
리니지 성공신화 김택진, 사회공헌·호화재력 눈길[2]
최근 리니지M의 흥행으로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 1위 자리를 거머쥔 엔씨소프트가 사회공헌에 있어서도 업계 최고를 기록한 것으...(2019.12.19. 13:44)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출시…이벤트 ‘풍성
올해 최대 게임 기대작인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27일 출시됐다. 양대 앱 마켓에서 12세 이용가와 ...(2019.11.27. 14:33)
中 게임의 역습…국내 기업 사라진 ‘지스타 2019’
지난 14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G-STAR) 2019’가 막을 내렸다. 올해 지스타는 36개국 691개사가 3208부스...(2019.11.18. 14:26)
희비 엇갈린 게임업계, 넷마블 웃고 넥슨·엔씨 울고
국내 게임업계가 다소 실망스러운 3분기 성적표를 받았다. 게임업계 ‘빅3’로 꼽히는 대형사도 예외도 아니었다. 대부분 게임사...(2019.11.14. 12:33)
넥슨, 신작 ‘V4’ 정식 출시…“PC급 퍼포먼스”
넥슨의 야심작으로 불리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4’가 7일 0시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출시 당일 구글-...(2019.11.07. 14:01)
SKT, 美 컴캐스트와 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출범
2022년 3조원대로 성장할 글로벌 e스포츠 산업 공략을 위한 기업 가치 1100억 원 규모의 대형 ‘e스포츠 전문 기업’이 탄생했다....(2019.10.13. 15:35)
김택진 “52시간 근무제로 게임산업 생산성 하락”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주 52시간 근무제가 한국 게임산업 경쟁력을 떨어트린다고 토로했다. 이에 게임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2019.10.09. 14:46)
넥슨 구원투수 등판한 허민, 전방위 구조조정 촉각
허민 원더홀딩스 대표가 합류한 넥슨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사내 개발 프로젝트 ‘솎아내기’ 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조직 쇄신...(2019.09.26. 13:55)
비영리·단순공개 창작 게임물 등급분류 면제
문화체육관광부는 개인·동호회 등이 비영리 단순 공개를 목적으로 창작한 게임물에 대해 등급분류를 면제하는 내용의 게임산업진...(2019.09.01. 14:33)
부진 늪 빠진 게임 빅3, 하반기 신작 대거 출격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이른바 ‘게임 빅3’가 올 2분기 부진한 실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역...(2019.08.13. 12:41)
벼랑 끝 위기 한국 게임산업…줄줄이 마이너스 성장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한국 경제를 이끌어갈 게임업계가 최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과 넥슨을 비롯해 게...(2019.08.11. 11:23)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로 2분기 실적 ‘선방’
엔씨소프트가 신작 출시가 없었던 올 상반기 ‘리니지 3총사’가 활약하며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 하반기에는 최대 기대작인 ‘리...(2019.08.02. 14:01)
일본제품 불매운동 확산…韓 게임업계 ‘노심초사’[1]
일본 수출규제의 영향이 게임, 드리마 등 문화소비재로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국내 소비층을 중심으로 확산된 불매...(2019.07.16. 11:45)
게임 시장 다변화 선도 넷마블, 모바일 퀴즈게임 선보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BTS월드’ 등 올해 상반기 모바일 RPG부터 실사형 시네...(2019.07.05. 15:54)
넥슨, 스웨덴 개발사 엠바크 스튜디오 자회사 편입
넥슨이 스웨덴 게임사 ‘엠바크 스튜디오’를 자회사로 편입했다. 차세대 온라인 게임을 개발해 서구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2019.07.02. 13:43)
넷마블, ‘BTS월드’ 인기 상위권 석권…흥행 예감
넷마블의 신작 게임 'BTS월드'가 글로벌 33개국에서 인기 1위 게임으로 등극하고 총 82개 국가에서 인기 순위 상위 5위권에 진입...(2019.06.28. 12:35)
무산된 넥슨 매각, 가격·조건 등 인수후보자와 이견
올해 인수·합병(M&A) 시장 최대어로 꼽힌 넥슨 매각전이 사실상 무산됐다. 매각 측과 매수 측 간 가격 차이가 워낙 커 임자를 찾...(2019.06.27. 11:27)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출시 10일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2019.06.14.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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