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KT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세계 최초 상용화

추가 증설 없이 최고 1Gbps 속도 제공…올해까지 4조9000억원 투자 계획

김성욱기자(ukzzang678@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03-30 13:32:42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KT본사 ⓒ스카이데일리
KT는 랜선을 이용하는 구형 아파트에서도 추가 증설 없이 최고 1Gbps 속도를 제공하는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을 세계 최초 상용화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기존 노후화된 아파트나 빌딩의 랜선 환경을 그대로 둔 채 통신실과 가정 간의 인터넷 연결방식을 개선함으로써 인터넷 속도를 2배가량 증가시키는 기술로 최고 1Gbps 속도를 제공한다.
 
현재 국내 초고속 인터넷(100Mbps) 가입자 약 35%가 랜선 환경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 중 2페어즈 랜선만 설치된 노후화된 아파트나 빌딩에 거주하는 고객들이 기가급 속도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존 2페어즈 랜선을 4페어즈로 증설해야만 했다. 그러나 이번 솔루션 상용화를 통해 KT 고객들은 보다 편리하게 기가급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원성운 KT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세계 최초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 상용화를 통해 더욱 많은 분이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기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도적인 가입자망 투자와 다양한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4년 4조5000억원 규모의 기가급 네트워크 투자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유선 인프라에 3조8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완료했다. 또 올해까지 총 4조9000억원의 투자를 완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