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스카이데일리 포토…안철수 대전 유세현장

선거운동 이틀째 안철수, ‘중원’ 표심 잡기 나서

안철수 “대한민국 안보 확실히 지켜…안희정 ‘지방분권’ 정신 실현” 약속

서예진기자(uccskku@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04-18 19:23:10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18일 오전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대전 동구 중앙시장에서 유사차에 올라 지지자들을 향해 연설하고 있다. [사진=박미나 기자] ⓒ스카이데일리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18일, ‘중원’ 대전의 중도층 표심 잡기에 나섰다. 중도층을 위해 안보 공약을 강조하는 한편, 지방분권에 대한 관심도 드러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대전 현충원을 찾아 안보를 강조하며 첫 일정을 시작했다. 그는 방명록에 ‘튼튼한 자강안보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습니다’고 적으며 자신의 안보 공약인 ‘자강 안보’를 강조했다.
 
이어 그는 대전 카이스트 국제교육센터에서 노인정책 발표 간담회를 열어 “노후보장 수준을 높이기 위해 소득 하위 50% 이하 어르신의 기초연금을 30만원으로 인상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후 대전 중앙시장 유세에 나서 “저 안철수 오직 국민에 대한 존경심 만으로 대한민국을 이끌겠다”며 “애국심의 고향, 이곳 대전에서 저는 다시 한번 굳게 다짐한다. 대한민국 안보를 확실히 지키겠다”고 다시 한 번 안보를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 안철수, 지방 분권시대를 열겠다. 안희정 충남지사의 분권과 통합의 정신을 저 안철수가 함께 실현하겠다”며 “국민을 위해 일할 최고의 인재를 뽑겠다. 계파 패권주의는 말 잘 듣는 사람만 쓴다. 그래서 나라가 이 지경이 됐다”고 밝혀 대전·충청지역에서 인지도가 높은 안 지사가 강조한 ‘지방분권자치’를 공약했다.
 
 ▲ [사진=박미나 기자] ⓒ스카이데일리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