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갤럭시S8, 학습하는 AI비서 서비스 본격 시행

오후 1시 ‘보이스’ 정식 서비스 예정…사용할수록 발전하는 딥러닝 기술 바탕

유은주기자(dwdwdw0720@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05-01 12:25:51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스카이데일리
삼성전자가 갤럭시S8 시리즈에 탑재한 인공지능(AI) 가상비서 `빅스비`(Bixby)의 음성인식 `보이스`기능을 업데이트 한다.
 
삼성전자는 1일 갤럭시S8 사용자들에게 공지를 통해 “빅스비 보이스(Bixby Voice) 서비스가 오후 1시부터 찾아간다”며 “서비스가 몰릴 것을 대비해 순차적으로 이뤄진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 시리즈를 출시한 지난달 21일부터 빅스비에서 이미지를 인식하는 `비전`, 일정을 알려주는 `리마인더`, 필요한 정보를 모아보는 `홈` 등의 기능을 서비스해왔다. 단, 보이스는 출시 전까지 충분히 준비되지 못해 서비스가 지연됐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빅스비 보이스는 학습 능력을 갖춘 인공지능 음성 인식 기능으로 빅스비의 핵심 기능이다.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스스로 학습한다. 사용자 명령의 의도, 문맥을 파악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거의 모든 기능을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다.
 
빅스비는 한국어와 영어, 스페인어 등 3개 국어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중으로 중국어도 추가할 예정이다.
 
지난달 13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보이스’ 콘트롤은 보다 더 완성된 모습을 제공하기 위해 1일부터 서비스될 예정이다”며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계속 발전 가능한 서비스다”고 설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