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2017 삼성 채용한마당’…협력사 120여개 참여

이력서·면접 상담·기업 현장 매칭 등…‘취업 토탈 솔루션관’ 마련

이슬비기자(mistyrain@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10-11 15:10:29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전자계열 협력사 120여개와 함께 ‘2017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을 개최한다.
 
행사는 내달 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다.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협력사의 우수 인력 채용을 지원하는 취지에서다. 이에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삼성SDS 등의 삼성계열사도 참여한다. 올해 채용한마당은 △연구개발 △소프트웨어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설비 △기술 등 6개 직군으로 구분·운영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취업 토탈 솔루션관’이다. 이력서·면접 컨설팅·취업 희망 기업 현장 매칭 등 취업관련 종합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 등 전자 계열사의 경력컨설팅센터 소속 임직원 컨설턴트 20명이 배치돼 구직자들과 1:1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통해 취업 가능 기업 추천·해당 기업 상세 정보 제공·기업 관계자들과의 연결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구직자 스스로 기업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셀프매칭관’ 등 다양한 부스도 운영된다. 또한 행사 전 채용한마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면접을 신청하면 컨설턴트로부터 구직자의 희망과 매칭된 기업을 추천받을 수 있다. 면접 신청은 당일 행사장에서도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협력사의 인재 채용·육성 뿐 아니라 자금 지원·기술 개발·경영 컨설팅 등을 통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해당 행사와 같은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슬비 기자 / 행동이 빠른 신문 ⓒ스카이데일리]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