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써트온, 日 이어 러시아 가상화폐거래소 진출

러시아 P2P 업체 ‘카르마’와 협약…카르마 암호화 화폐 내달 국내 상장 추진

김민아기자(jkimmina@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12-07 14:31:42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카르마’ 조지 구느닌 대표(왼쪽)와 ‘써트온’ 김승기 대표가 기념촬을 하고 있다 [사진=써트온]
 
포스링크 자회사인 블록체인 전문기업 써트온은 러시아에 기반을 둔 P2P 글로벌 플랫폼 업체 ‘카르마’와 토큰상장 및 러시아 가상화폐거래소 공동 구축과 운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카르마는 P2P 대출 회사로 일본, 미국, 스위스, 한국 등 저금리 국가의 투자자들이 은행으로부터 자금조달이 힘든 고금리 개발도상국 사업에 직접 투자할 수 있게 하는 대출플랫폼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써트온은 일본 진출에 이어 두 번째 국가로 ‘카르마’와 함께 러시아 가상화폐 시장에 진출한다. 특히 카르마가 발행하는 암호화 화폐인 카르마 토큰을 내달 코인링크를 통해 국내에 최우선으로 상장을 추진한다.
 
김승기 써트온 대표는 “이번 카르마와의 제휴를 통해 발행 예정인 카르마 토큰을 국내 거래소 최초로 코인링크에 상장하게 됐다”며 “이번 상장은 써트온의 전자문서인증 서비스 영역에 특화된 X-Chain 기반의 애스톤 플랫폼을 카르마의 글로벌 P2P 플랫폼내 각종 전자문서 계약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게 돼 더 큰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한편, 조지 구느닌 카르마 대표는 러시아 정부 내 블록체인의회의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블록체인의회는 러시아 정부의 암호화폐, ICO, 채굴에 대한 정책을 담당하고 있다.
 
[김민아 기자 / 행동이 빠른 신문 ⓒ스카이데일리]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

스카이 사람들

more
“정치가 아닌 국가를 위하는 게 진정한 보수죠”
“진정으로 애국하는 깨어있는 시민 중요…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