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안심유제품 수요↑…무항생제·유기농 제품 확대

장 건강·다이어트 등에 활용…파스퇴르 우유·바이오 장유산균 녹차카테킨 등

이슬비기자(mistyrain@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12-07 12:52:08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사진=롯데푸드, CJ제일제당]
 
무항생제·유기농 유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장 건강을 비롯해 다이어트 등의 효과를 누리고자 보다 안전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업계의 신제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롯데푸드는 파스퇴르 바른목장 요구르트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를 30% 함유하고 있다. 한 병에 복합 유산균 10억마리와 비타민 A·C·E 등 멀티 비타민 8종을 첨가해 영양 균형을 확보했다. 
 
기존의 소용량 바른목장 멸균팩 우유도 아이들이 쥐기 쉬운 모양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무항생제 바른목장우유 △무항생제 바나나우유 △유기농 우유 등이다.
 
바나나우유는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에 설탕·합성첨가물 없이 바나나과즙으로만 제작됐다. 유기농우유의 경우 국내 유기농 인증 뿐 아니라 국제 유기농 인증(IFOAM)까지 획득한 원유로 만든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6일 바이오 장유산균 녹차카테킨을 출시했다. 이는 장건강 증진 뿐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제품으로, 2030세대 여성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해당 제품에는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성 유산균 ‘CJLP243’이 들어있다. 해당 유산균은 생존력·부착력 등이 강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유익균은 높이고 유해균은 줄인다. 녹차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감소 뿐 아니라 항산화 작용·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등에 도움이 된다.
 
[이슬비 기자 / 판단이 깊은 신문 ⓒ스카이데일리]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

스카이 사람들

more
“정치가 아닌 국가를 위하는 게 진정한 보수죠”
“진정으로 애국하는 깨어있는 시민 중요…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