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우리은행·저축은행, 설 연휴 거래 중단 주의

케이뱅크, 연휴에도 정상 서비스 제공…우리·저축은행 新시스템으로 거래 중단

김민아기자(jkimmina@skyedaily.com)

기사입력 2018-02-12 14:50:07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사진은 케이뱅크(왼쪽)와 우리은행 ⓒ스카이데일리
 
은행권이 설 연휴 기간에 정상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거래를 전면 중단 하는 등 정반대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케이뱅크는 오는 15~18일 설날 연휴 기간 동안 비상근무체제를 가동하고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인 만큼 이번 설 연휴에도 계좌 개설에서 대출까지 모든 서비스를 평소와 똑같이 고객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일평균 7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조를 나눠 고객센터, 전산센터 등에서 24시간 근무한다. 또 사업, 리스크관리, 금융소비자보호 등 주요 부서별로 일별 담당 임직원을 지정해 해당일에는 자택 비상대기를 할 예정이다.
 
옥성환 케이뱅크 경영기획본부장은 “100% 비대면 은행으로서 케이뱅크는 연휴기간에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특이점이나 비상상황 발생 시 실시간 대응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의 금융 편의를 위해 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4~15일 양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통영방향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운영한다.
 
농협은행은 금융단말기와 ATM(자동화기기)를 탑재한 차량형 이동점포인 'NH Wings'를 이용해 휴게소 및 축제현장 등을 돌아다니며 신권 교환,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왔다.
 
DGB대구은행도 설 명절을 맞아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칠곡 동명휴게소 상행방향에서 이동점포 서비스를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반면 설 연휴 기간 금융 거래를 전면 중단하는 곳도 있다. 우리은행과 67개 저축은행은 차세대 시스템 도입을 이유로 설 연휴 기간 거래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15일부터 18일까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텔레뱅킹, ATM을 이용한 거래, 체크카드 사용 등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된다. 신용카드 결제와 타 금융기관 ATM을 통한 현금서비스는 가능하다.
 
저축은행은 14일부터 18일까지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텔레뱅킹, ATM, CD, 모바일플랫폼, 저축은행 계좌를 이용하는 전체 금융거래 업무가 불가능하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업권의 노후된 IT(정보기술) 전산시스템을 차세대시스템으로 구축하기 위해 모든 금융거래를 중단한다고 설명했다.
 
[김민아 기자 / 행동이 빠른 신문 ⓒ스카이데일리]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

스카이 사람들

more
“대중들의 희노애락 담긴 명품 트로트 만들죠”
가요작가 권리 증진 목표…“대중들에게 좋은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