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하나은행, 글로벌 인턴십 실시…청년 일자리 창출

현지법인 근무 기회 제공…아시아지역 중심 우수인재 확보 목적

이기욱기자(gwlee@skyedaily.com)

기사입력 2018-02-12 22:44:40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나섰다.
 
하나은행은 해외 일자리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글로벌 청년 인턴십 ‘하나로·세계로 Program’(가칭)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문재인정부의 신(新)남방정책에 부응하고 하나금융지주의 전략비전 ‘Expanding to Global 40%’를 달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향후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배치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하나은행은 이달 중 선발 공고를 한 후 첫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규모는 약 200여명으로 2년 동안 상·하반기마다 각각 50명씩 선발할 계획이다. 해당 국가 현지어와 영어회화 우수자를 우대해 선발한다.
 
글로벌 인턴십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는 인도네시아와 베트남,필리핀, 싱가포르, 인도 등의 아시아 지역에 집중 배치된다. 실무체험, 현지시장조사,현지진출 국내프로그램 방문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급여와 체재비를 포함, 왕복 항공편이 제공된다.
 
인턴십 기간은 국내·외 포함 6개월 이내로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글로벌 인턴십 참가자 중 우수 근무자에게는 필요시 현지 법인·지점에서 근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하나은행은 “국내 청년들이 취업난에서 벗어나 글로벌 현장에서 진취적 정신, 적극적인 업무 태도, 뛰어난 적응능력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도록 제도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며 “이번 글로벌 인턴십에 많은 우수 인재들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기욱 기자 / 행동이 빠른 신문 ⓒ스카이데일리]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

스카이 사람들

more
“대중들의 희노애락 담긴 명품 트로트 만들죠”
가요작가 권리 증진 목표…“대중들에게 좋은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