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CJ대한통운, AEO 인증 물류부문 전부 석권

국내 물류업계 최초…“대한통운 신뢰성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오만학기자(mhoh@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04-18 16:32:29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CJ대한통운 서소문 본사. [스카이데일리DB]

CJ대한통운은 18일 국내 물류업계 최초로 ‘관세청 종합인증우수업체 인증(AEO)’ 물류부문 5개 인증을 모두 받았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1년 화물운송주선업, 2015년 하역업, 지난 1월 통관취급법인 인증을 받은데 이어 이번에 보세구역운영인 및 보세운송업자 인증 등 나머지 2개 부문의 인증을 받음으로써 전체 9개 영역 중 물류관련 5개 인증을 모두 받은 최초의 종합물류기업이 됐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 종합인증우수업체) 인증은 미국 911테러 이후 세계적으로 강화된 무역관련 법규준수, 안전관리 수준 등에 대한 심사를 수행하고 공인된 업체에 대해 통관 절차상 우대하는 제도로, 세계관세기구(WCO:World Customs Organization)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인증은 수출, 수입, 선박, 항공, 통관취급법인, 보세구역운영, 보세운송, 화물운송주선, 하역 등 총 9개 영역의 업체들을 대상으로 인증을 시행한다. 이 가운데 물류관련은 수출, 수입, 선박, 항공을 제외한 5개다.
 
AEO 인증 기업들은 국내·외에서 검사생략 등 신속통관과 검사율 축소, 우선검사 등의 혜택을 받는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CJ대한통운 물류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물류 관련 모든 영역의 인증을 받음으로써 고객사에게 신속통관과 수입 검사율 축소 등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제19대 대통령선거(2017-04-17~2017-05-08)동안 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내용 앞에 [실명]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실명확인]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