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SK바이오팜, 수면장애 치료제 약효 추가 입증

기면증·수면무호흡증 등 치료 효과 입증…연말 FDA 신약허가 신청

김성욱기자(ukzzang678@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05-03 16:27:16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SK그룹 본사 ⓒ스카이데일리

SK바이오팜의 수면장애 치료 신약이 임상 3상에서 약효를 추가 입증했다.
 
SK바이오팜은 글로벌 개발 파트너인 미국의 재즈(JAZZ)사가 회사의 수면장애 치료제 기면증 환자 대상으로 한 임상 3상 시험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20일 발표된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한 수면장애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글로벌 임상 3상 시험 성공에 연이은 결과다. SK바이오팜은 지난 2011년 수면장애 질환 분야 글로벌 1위 회사인 재즈사에 이 기술을 수출했으며, 재즈사는 잠재력과 상업화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이번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했다.
 
기면증, 수면무호흡증 등으로 인한 수면장애 환자 8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 3상에서 주요 평가지표인 졸림 정도가 위약대비 현저히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환자의 주관적 졸림 정도도 상당히 감소했으며, 보조 평가지표인 환자치료 만족도도 의미 있는 개선효과를 보였다.
 
조정우 SK바이오팜 대표이사는 “이번 결과를 통해 SK바이오팜은 글로벌 수준의 신약개발이라는 비전 달성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며 “향후 상업화에 성공할 경우 수면장애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임상 3상 결과는 내달 연례 수면전문학회에서 재즈사가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SK바이오팜은 수면무호흡증과 기면증 등 2가지 적응증을 대상으로 올해 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약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