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이니스프리 제4차 ‘제주다우미’ 봉사활동 진행

제주 금오름 탐방로 690m 정비…‘바르게 오름’ 캠페인 전개 예정

김민아기자(jkimmina@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07-07 11:29:33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하·모음재단)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올해 4번째 ‘제주다우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다우미는 전국의 대학생, 제주도민, 경영주, 임직원들이 참여해 오름과 곶자왈, 용천수 등 제주 자연생태를 배우고 지키고 알리는 환경 봉사활동이다.
 
이번 활동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제주 및 서울 소재 대학교 학생들과 이니스프리 임직원 총 7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제주시 금오름 탐방로에 설치된 폐타이어 매트를 철거하고 야자수 소재의 친환경 식생 매트로 교체하는 등 총 690m 구간을 정비했다.
 
또 이번 4차 활동 중 촬영한 자료로 오름 등반 에티켓 영상을 제작해 제주다우미 SNS와 모음재단 홈페이지 등에 게시해 ‘바르게 오름’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한 참가자는 “이번 제주다우미 활동을 통해 오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새삼 깨닫게 됐다”며 “제주의 가치를 높이는 생태 환경 보전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모음재단은 현재까지 금오름 등 6개 오름 탐방로 정비 활동을 완료했고 오는 9월 남송이오름을 정비할 예정이다. 모음재단은 이니스프리가 5년간 총 100억원의 기부약정을 통해 지난 2015년 설립된 공익 재단이다. 제주의 자연과 문화, 인재를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