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중기부,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촉진 시행

온누리상품권 할인 구매 한도 50만원으로 확대…시장 200여곳서 ‘그랜드세일’ 진행

김민아기자(jkimmina@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09-12 16:28:22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사진=스카이데일리DB]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석에 많은 시민이 전통시장을 이용하도록 온누리상품권 할인 구매 한도롤 확대하는 등 전통시장 이용 촉진 방안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달부터 내달까지 두 달 동안 전통시장 전용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 할인 구매 한도를 늘린다. 개인이 현금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살 때 5% 할인받을 수 있는 구매 한도를 월 최대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늘렸다.
 
아울러 이달부터 추석 전후까지 ‘추석맞이 그랜드세일’ 행사가 진행된다. 특성화시장 등 200여 곳이 참여하고 이 기간 제수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전통문화 체험, 경품 추첨 행사 등도 열린다.
 
정부는 서민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명태, 고등어, 오징어, 조기, 삼치 등 정부비축 수산물 2187t을 싸게 공급한다. 또 전통시장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오는 25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전통시장 주변 도로 주차도 한시적으로 허용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전통시장이 청탁금지법 시행, 내수부진 지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전통시장 이용이 ‘똑똑한 소비’이자 지역경제를 살리는 길이므로 이번 추석에 동네 전통시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민아 기자 / 행동이 빠른 신문 ⓒ스카이데일리]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