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KB국민카드 ‘퓨처나인’ 스타트업과 ‘데모데이’

비즈니스 모델 ·프로그램 참여성과 알려…높은 평가 받은 업체에 최대 1억원 투자

김민아기자(jkimmina@skyedaily.com)

기사입력 2017-12-05 12:55:43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체들과 ‘데모 데이(Demo Day)’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투자자와 관계자들에게 ‘퓨처나인’ 참여 업체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초기 투자를 위한 프로그램 참여성과를 평가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운들리’, ‘펫닥’, ‘투빌’ 등 9개 업체들은 각 회사가 보유한 고유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국민카드와 함께 개발한 공동 사업 모델을 시연한다.
 
이어 지난 8월부터 국민카드 현업부서 실무 직원들과 각 업체들이 협업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활동 결과에 대해서도 발표한다.
 
국민카드와 스타트업이 발굴한 공동 사업 모델 파일럿 테스트 결과도 공개한다. 양 사 간 장기적인 협력 관계 방안과 향후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 투자자들과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에는 향후 최대 1억원 범위 내에서 초기 투자가 진행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7월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9개 스타트업과 3건의 마케팅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20개 이상의 공동 사업 모델을 추진하는 등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퓨처나인’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기업과 신생기업간 협업 비즈니시 모델의 해법을 제시하고 상생을 위한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민아 기자 / 행동이 빠른 신문 ⓒ스카이데일리]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

스카이 사람들

more
“정치가 아닌 국가를 위하는 게 진정한 보수죠”
“진정으로 애국하는 깨어있는 시민 중요…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