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칼럼 > 이일걸의 우리땅 간도대륙
전체 | 부동산·재테크 | 정치·경제 | 역사·고대사 | 문학·인문·시사 | 세무·법률 | 라이프
태산(泰山)과 곡부의 공부(孔府)를 답사하다
우리가 숙박한 숙소는 소규모 호텔이었지만 아침 식사는 나쁘지 않았다. 8시경 무거운 짐은 호텔에 맡기고 약간의 물건만 챙겨 작...(2020.07.05 16:18)
중국의 고대 역사유적지 안양(安陽)의 은허박물관을 답사하다[1]
고향 친구 중에 중국 청도에서 17년간 회사 대표를 역임했던 박종규 사장의 제안으로 5박 6일간 중국 답사 여행을 가기로 하였다....(2020.06.28 10:36)
일제와 투쟁했던 안중근 의사가 순국하신 여순 감옥으로 향하다[2]
우리 일행은 조양시의 숙소에서 9시 경 출발하였다. 오늘 숙박 장소는 대련이라서 장시간의 버스를 타야 할 것 같다. 두 시간 후 ...(2020.06.23 16:21)
遼 태조릉과 제단 및 요상경(遼上京) 유지(遺址)를 답사하다
서울 떠난 지 5일째를 맞는다. 내몽골자치구 지역에서도 제법 깊이 들어온 것 같다. 오늘 답사할 지역은 巴林左旗 북쪽의 遼 태조...(2020.06.15 18:56)
적봉(赤峰) 박물관과 옹우특기(翁牛特旗) 박물관을 견학하다
아침 식사 후 우리 일행이 버스에 승차하여 적봉박물관을 관람하기 위해 주차장에 도착하니 10시경이 됐다.2010년에 지은 적봉박...(2020.06.10 09:45)
우하량 홍산 문명의 핵심과 요중경박물관 전시기록의 유감
오늘은 여행 떠난 지 4일째 되는 날이다. 어제는 홍산 문명의 핵심지역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5500년 ~ 5000 경에 존재했던 우하량...(2020.06.02 16:17)
홍산문화의 우하량 유적지와 적봉시의 홍산(紅山)으로 가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정병욱씨와 함께 택시를 타고 어제 갔던 조양 북탑박물관 부근의 골동품 거리에 도착하여 옥으로 만든 옥저...(2020.05.26 10:57)
대련의 대흑산(大黑山)과 북진의 의무려산(醫巫閭山)을 오르다
가끔 만나는 친구 중에 중국에서 기업체 CEO를 17년간 헸던 친구가 퇴직하더니, 넓은 중국을 체계적으로 답사 여행을 하자고 제의...(2020.05.17 18:06)
미창구(米倉溝) 장군묘와 봉황산성에 들르다
우리 일행은 환인시에서 남쪽 10km 지점에 있는 미창구 장군묘로 향했다. 가는 도중에 나타나는 얕은 구릉 능선과 폭도 크지 않은...(2020.05.11 18:54)
환인지역의 흘승골성(訖升骨城)을 답사하다
824m의 흘승골성은 우리 답사단이 묵은 호텔에서 보니, 환인시를 품은 체 흐르는 혼강(渾江)의 푸른 물위의 떠있는 모습이다. 이 ...(2020.05.04 14:26)
장군총과 환도산성 및 국내성을 답사하다
우리 일행은 국동대혈에서 하산하기 전에‘대전간도되찾기운동본부’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유화부인 사당 동굴에서 미리 준비한 ...(2020.04.27 18:53)
고구려 장천1호분과 국동대혈을 답사하다
오늘 답사일정은 장천1호 고분과 국도대혈 및 환도산성 일대이다. 버스를 타고 장천1호 고분으로 향하였다. 사과 과수원 밭으로 ...(2020.04.18 11:47)
제3차 고구려 역사유적 및 산성을 답사하다.
2008년 7월에 대전의 간도되찾기운동본부 회원들과 가족회원들의 8월 고구려역사 탐방에 대한 안내 및 지도 요청이 와서 참가하기...(2020.04.12 16:24)
청조의 조종산인 장백산이 있는 나통산성(羅通山城)을 향하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매하구시 가운데를 지나가는 휘발하 강변을 산책했다. 강변에 있는 작은 가계에서 중국공산당의 휴대용 책자...(2020.04.05 16:16)
고구려의 흔적 고구려산성을 답사하다
지난해에 이어 금년(2006년)에도 대전의 간도되찾기운동본부 지회에서 제2차 고구려산성 답사를 안내ㆍ지도 요청이 왔다. 이번 답...(2020.03.29 1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