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富동산 > 건설·자동차
현대건설 ‘H-Leaders 정기총회·경영자 세미나’ 개최
우수 협력사 ‘H-Leaders’ 242개사 선정… 최상위 평가 44개 기업 ‘H-프라임 Leaders’ 위촉
경영방침·안전보건·구매 정책 등 공유… 상생·동반성장 위한 다양한 주제 논의
정도현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2-19 14:23:09
▲ 윤영준(오른쪽 세 번째)현대건설 사장과 안전·품질·공정·기술 등 각 부문에 선정된 우수 협력사 대표들이 시상식 후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협력사 기술 성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동행을 이어간다.
 
현대건설은 16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윤영준 사장과 주요 경영진을 비롯해 242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H-Leaders 정기총회 및 경영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H-Leaders’는 현대건설에 등록된 외주·구매 2000여 개 협력사 중에서 안전·품질·공정·기술 등 부문별로 엄정한 기준에 따라 선발한 우수 협력사들로 올해는 242개 사를 선정했다. 현대건설은 이 가운데 부문별 최상위 평가를 받은 44개 기업을 ’H-Prime Leaders’로 위촉해 인증서와 기념패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안전·품질·공정 기술 부문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둔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고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기업에는 입찰 참여기회 확대와 전략구매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이날 세미나에서 금년도 경영방침에 이어 안전·보건 맟 구매 관련 협력사 지원 정책을 공유하면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건설은 원자력 등 초격차 기술 기반의 핵심사업과 고부가가치 사업 위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에너지 밸류 체인 확대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 글로벌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보다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협력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서로의 전문성을 높이고 신시장 개척과 신사업을 발굴해 초일류 기업의 꿈을 함께 실현해 나가자고 결의를 다졌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H-Leaders 정기총회 및 경영자 세미나는 현대건설과 협력사 간 유기적인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국내 하도급 공사를 수행하고 있는 협력사의 투명한 성과 관리를 통해 중소기업의 고부가가치 실현 및 경쟁력 제고를 도모하는 데 의의가 있다.
 
현대건설은 현장의 선순환 구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보다 더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에 따라 우수협력사를 상시 발굴해 협업을 확대하는 한편 안전 및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 협력을 강화한다.
 
올해는 특히 협력사 중심의 자율적인 안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스마트 안전 기술 지원과 적용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협력사 최초 위험성평가 사전 승인 제도 시행 및 자체 일일안전점검과 TBM 이행력을 강화하는 등 자기규율 예방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협력사 중심의 입찰 참여 기회 부여와 객관적이고 정량적인 평가를 통해 고객 관점의 품질 혁신을 이뤄나갈 방침이다.
 
또한 협력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컨설팅을 시행하는 한편 건설업계 기술 교류와 상호협력을 지원하는 기술 엑스포 참가 기업을 전년 대비 확대하고 연중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협력사 R&D 역량 확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건설은 협력사와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수 기술을 가진 협력사를 발굴 및 지원하는 현대건설 기술 공모전기술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다. 이 밖에도 협력사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관리 우수협력사 포상제도운영과 업계 최대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협력사 운영 자금을 지원하는 등 고품질 시공과 고객신뢰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