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국회·정당
이준석 “개혁신당 공관위 금주 구성… 위원장 후보 최종 접촉”
“새로운미래 이탈 안타까워… 언제든 다시 합류 기대”
스카이데일리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2-21 11:11:44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21일 “공천관리위원회를 이번 주 내로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21공천관리위원회를 이번 주 내로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최종적으로 접촉 중인 인사를 모시는 방향으로 판단했고 다음 주 회의에서 공개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공관위원장으로 거론되는 데 대해서는 새로운미래가 이탈하기 전 구성원 총의를 모아 김 전 위원장을 모시자는 얘기가 있었던 것은 맞다라면서 지금 단계에서는 어떤 총의를 모았는지는 먼저 공개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전날 기자들에게 김 전 위원장에게 의사를 전달해 확답받은 단계는 아니라고 말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합당 과정에서 안타깝게도 5개 정파 중 새로운미래가 이탈해 국민에게 심려를 끼쳤다언제든 통합 정신으로 개혁신당에 다시 합류하기를 기대하며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개혁신당 공동대표였던 새로운미래 이낙연 대표는 총선 지휘권을 두고 이준석 대표와 갈등을 빚다 전날 합당 철회를 선언했다.
 
이준석 대표는 기자들이 새로운미래 재결합을 위한 전제 조건을 묻자 만약 개혁의 길과 닿는 부분이 있다면 새로운미래에 언제나 열려있는 입장을 가져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석 대표는 이낙연 대표의 이탈로 당을 장악했다는 평가에 대해선 당권을 장악한다는 것이 사리사욕이나 사심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 많은 분이 알 것이라며 실제 당권을 장악하려는 기도도 없었고 장악한 바도 없다고 말했다.
 
개혁신당은 이날 회의에서 이달 9일 제3지대 합당 선언 이후 탈당한 당원을 대상으로 복당 불허 기한을 없애는 안건을 의결했다. 기존에는 탈당 후 최대 1년간 복당이 불가능하지만 합당 과정에서의 소통 미흡을 인정해 즉시 복당을 허용하는 것이다.
 
개혁신당은 새로운미래가 합당을 철회함에 따라 김용남 정책위의장을 최고위원 구성원으로 추가하는 등 지도부도 일부 정비했다. 앞서 새로운미래 이낙연 대표와 김종민 의원이 이탈하면서 최고위원 2명이 공석이 됐다스카이데일리·연합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