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
신한자산운용, ‘그린플레이션플러스 EMP펀드’ 출시
장기적인 변화까지 고려해 인플레이션 국면별로 대응하는 상품
윤승준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2-03-04 12:54:03
▲ 4일 신한자산운용은 탄소중립사회로 가는 길목에서 나타난 새로운 인플레이션 현상에서 투자기회를 포착하는 ‘신한그린플레이션플러스EMP증권투자신탁(H)[혼합-재간접형]’을 출시했다. [사진=신한자산운용 제공]
   
신한자산운용이 인플레이션 시기에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투자처로 그린플레이션을 제안했다. S&P500 수준의 변동성을 추구하며 다양한 상장지수펀드(ETF) 자산을 통한 분산투자와 자산배분을 통해 그린플레이션의 투자기회를 제공한다.
 
4일 신한자산운용은 탄소중립사회로 가는 길목에서 나타난 새로운 인플레이션 현상에서 투자기회를 포착하는 ‘신한그린플레이션플러스EMP증권투자신탁(H)[혼합-재간접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린플레이션(친환경+물가상승)은 친환경 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원자재가격 상승이 물가상승으로 이어지는 현상을 뜻한다. 통화정책, 수요, 비용에 의해 발생하는 인플레이션이 아닌 탄소중립과 같은 환경관련 정부 규제와 정책, 기업의 친환경 사업구조 변화에 따라 발생하기에 인플레이션보다 장기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 펀드는 EMP(ETF Managed Portfolio) 펀드로 출시됐다. ETF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가장 효율적인 전략으로 시장에 대응한다. 구리, 알루미늄, 천연가스 등 주요 정책 및 규제에 따라 영향을 받는 원자재를 분류하고 실제 방향성이 일치하는 상품에 투자한다. 또한 글로벌 인프라 관련 기업이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 등의 주식 또는 ETF, 원자재 ETF와 리츠 등 그린플레이션 관련 자산과 TIPs와 채권 ETF 등의 채권 관련 자산에 투자하고 S&P500 지수 변동성에 따라 월 1회 리밸런싱을 실행한다.
 
신한자산운용은 해당 펀드에 대해 인플레이션 추이의 장기적인 변화까지 고려해 인플레이션 국면별로 전략적 대응을 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예컨대 그린인플레이션 초기 국면에는 탄소중립 후발주자의 수요를 고려한 탄소배출권에 투자하고 정책 및 규제에 영향을 받는 원자재 상품에 투자한다. 이후 그린산업성숙기를 지나 인플레이션이 하락하는 그린인플레이션 후기에는 ESG 주식 비중을 확대함으로써 탄소중립 투자를 확대한다. 신한자산운용은 신한그린플레이션플러스EMP펀드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고유자금 30억원을 투자했다.
 
김기덕 신한자산운용 퀀트운용팀 팀장은 “신한그린플레이션플러스EMP펀드는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41(청담동) 세신빌딩 9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