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보험
KB금융, KB라이프생명 초대 대표에 이환주 추천
대추위 “통합 회사 물리적∙화학적 융합 이끌어 낼 ‘통합 리더십’ 보유”
권현원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2-11-23 17:07:48
▲ KB금융지주는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를 개최하고,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의 통합법인인 KB라이프생명보험의 초대 대표이사 후보로 이환주 현 KB생명보험 대표이사(사진)를 추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제공=KB금융지주]
     
KB금융지주는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를 개최하고,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의 통합법인인 KB라이프생명보험의 초대 대표이사 후보로 이환주 현 KB생명보험 대표이사를 추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추위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복합적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이 요구되는 보험 시장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검증된 경영능력과 리더십을 보유한 인사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후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 대표이사를 포함한 내·외부 후보자군들을 대상으로 면밀한 검토를 한 결과, 이환주 현 KB생명보험 대표이사를 KB라이프생명보험 초대 대표이사 후보로 최종 선정하게 됐다. 대표이사로 최종 확정될 경우 임기는 2023년 1월부터 2년이다.
 
이환주 후보는 KB금융지주 재무총괄(CFO) 부사장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대표 부행장, 개인고객그룹대표 전무/상무 및 외환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대추위 관계자는 “이환주 후보는 통합 생명보험사가 당면한 과제를 정면 돌파할 수 있는 변화·혁신 리더십의 보유자로 조직/거버넌스/문화 전반의 구조적인 변화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할 수 있는 추진력을 갖춘 인물”이라며 “남다른 균형감각과 포용의 리더십을 통해 완벽한 물리적·화학적 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통합 리더십’의 최적임자로 판단돼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KB라이프생명보험은 2023년 1월1일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현재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은 IT·회계·HR 분야 등을 공동 운영하고, 통합 사옥인 KB라이프타워로의 업무 공간 일원화 및 임직원 대상 워크숍 진행 등 통합 생명보험사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41(청담동) 세신빌딩 9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