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시정·구정
관악구 ‘촌데레 밥상’으로 취약계층 식생활 지원
HCN·관악뿌리재단·관악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약
지역경제·농가 지원·취약계층 먹거리 돌봄까지
‘관악구·HCN’ 안전 관악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
최영호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6-20 10:34:59
▲ 박준희(오른쪽 두번째) 서울시 관악구청장이 19일 관악구청에서 열린 ‘촌데레 밥상’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관악구
 
서울시 관악구가 19HCN·관악뿌리재단·관악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도농 상생과 취약계층 먹거리 돌봄을 위한 촌데레 밥상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촌데레 밥상은 겉으론 쌀쌀맞아 보이지만 마음은 따뜻한 사람을 일컫는 말 츤데레와 우리 지역, 우리 마을을 뜻하는 ()’을 합성해 다소 투박하지만 정성이 담긴 밥상 꾸러미라는 의미다.
 
이번 협약은 상주 지역 소규모 여성 농가에서 생산되는 제철 나물·계란·가공품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관내 한부모 가정·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45가구에 월 2회 먹거리 돌봄을 지원한다. 소규모 농가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취약계층은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한다는 데 큰 의미를 지닌다.
 
아울러 사업의 취지에 공감한 구는 관악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통해 마련된 성금을 연계하여 기존에 계획했던 30가구에서 15가구를 추가 지원하며 그 뜻을 더하였다.
 
이를 위해 구는 대상 가구 발굴·추천·성금 연계 HCN은 사업 기획과 예산 지원 관악뿌리재단은 농산물 생산자 업무 소통과 배송 모니터링 관악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배분 사업 운영과 취약계층 모니터링 등을 맡아 협력할 계획이다.
 
원흥재 HCN  대표는 가장 HCN 다운 사회 공헌활동이 무엇인지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고민한 결과 촌데레 밥상을 시작했다지역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을 늘 고민하고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CN은 같은 날 계절별·시기별 지역 맞춤형 안전 대책 홍보캠페인 방송을 제작·방영함으로써 구민의 안전에 관한 사회적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안전 관악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하였다.
 
박준희 구청장은 취약계층 먹거리 돌봄과 안전을 위해 기획하고 지원해 주시는 HCN과 함께 협력해 주시는 관악뿌리재단, 관악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상생과 함께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관악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2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