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시정·구정
희망 넘치는 화성, 함께즐기는 바다 ‘바다夜 놀자’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화성 뱃놀이축제 개최
야간 뱃놀이·밤 공연 강화로 볼거리 풍성
화성시 “두 배로 더 즐기는 축제 만들 것”
강재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5-25 16:17:06
▲화성 뱃놀이축제 홍보 포스터. 화성시
 
수도권 최대 해양축제 ‘제13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올해는 두 배 더 강력한 놀거리로 돌아올 전망이다.
 
경기도 화성시는 25일 올 화성뱃놀이축제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컨텐츠들을 중심으로 사전 언론브리핑을 갖고 축제 참여 시민들에게 기대감을 높였다.
 
시가 이날 밝힌 뱃놀이축제 주요 내용을 보면 아름다운 서해 앞바다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던 승선체험이 이번엔 야간 뱃놀이에 밤 공연까지 더해져 낮부터 밤까지 풍성한 즐길거리로 채워졌다.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서신면 전곡항과 제부도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의 콘셉트는 ‘바다夜 놀자’이다.
 
말 그대로 LED로 장식한 총 10대의 요트가 밤 9시까지 승선체험과 함께 퍼레이드를 펼쳐 별이 가득한 밤바다의 낭만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토요일 야간에는 뱃놀이 디제잉 파티, 불꽃 드론 쇼, 해상 불꽃쇼 등 밤바다를 화려한 볼거리로 수놓을 계획이다.
 
육·해상 체험 프로그램도 확대돼 육상 키즈 체험존에서는 물놀이 체험장을 연계한 워터 슬라이드, 창작배 띄우기, 워터데칼 체험, 해상 수상 레저존에서는 문보드, 수상자전거, 펀보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관광객들이 제부도 매바위 워터풀장과 마리나 버스킹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순환 셔틀버스도 운행된다.
 
화성 뱃놀이 축제 승선체험권 구매는 26일 오후 2시부터 화성 뱃놀이 축제 홈페이지 또는 축제 현장에서 가능하며 1만 원 이상 티켓 구입 시 행복화성지역화폐 3000 원권이 제공된다.
 
정명근 시장은 “이번 뱃놀이 축제는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는 첫 번째 대형 이벤트가 될 것이다”라며 “수도권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해양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4일 동부출장소 소회의실에서 화성 뱃놀이축제 최종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하고 축제 준비를 점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