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유통·물류·광고
김완성 SK매직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환경부 주관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김나윤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5-16 10:20:52
▲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한 김완성 SK매직 대표이사. SK매직 제공
 
SK매직이 김완성 대표가 ESG경영 실천을 위해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지난해 8월부터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해 일상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재하면서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민혜 WWF(세계자연기금) 한국 본부 사무총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김완성 대표는 최근 고객 관계 기반 AI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1등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 ESG 가치를 반영한 초소형 직수 정수기를 선보여 출시 한 달 만에 15000대를 돌파하며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초소형 직수 정수기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기존 직수 정수기 대비 60% 로 크기를 줄인 것이 특징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자원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에너지 사용 비용을 50% 이상 낮추고, 기존 직수 정수기 대비 플라스틱·스티로폼 단열재 사용률을 각각 25%·96% 줄여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K매직은 혁신 제품 개발뿐 아니라 사업 모든 영역에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본사와 생산기지인 화성공장 폐기물 재활용률 97%를 달성해 지난해 응용·안전·과학분야 글로벌 리더·UL솔루션즈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인증 골드 등급을 2년 연속 달성했다.
 
또 올해부터 일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외부 방문 고객에게 제공했던 페트병 음료를 모두 없앴다. 각 회의실과 고객 접견실에 정수기를 설치해 플라스틱 등 폐기물 제로화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더 나아가 3월에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활용법)’이 시행됨에 따라 호텔·리조트 업계와 협업해 일회용품을 비롯한 플라스틱 사용 제로화 실천을 위한 정수기 사용 확대·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