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은행
하나은행,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유언대용신탁 MOU 체결
법률·세무 자문 등 유언대용신탁 업무 운영 관련 실질적 지원
윤승준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6-20 10:42:02
▲ 20일 하나은행은 전날 서울 강남구 ‘하나 뉴시니어 라운지’에서 김·장 법률사무소와 유언대용신탁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이재철 하나은행 신탁사업본부 부행장과 이상환 김앤장 변호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1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하나 뉴시니어 라운지에서 김·장 법률사무소(김앤장)와 유언대용신탁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나은행과 김앤장은 유언대용신탁 업무를 수행하면서 발생하는 법률·세무 이슈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유언대용신탁 업무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과 김앤장은 유언대용신탁 업무를 위한 법률·세무 자문 법률교육 및 세미나 지원 신탁제도 전반의 발전을 위한 정기세미나 개최 및 연구 정보 교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유언대용신탁·법률 분야의 선두 기관들의 이번 협력이 손님들에게 유언대용신탁의 장점과 기능을 널리 알리고 신탁서비스의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 유언대용신탁 고유 브랜드인 하나 리빙트러스트를 통해 14년간의 상속 설계 및 집행의 노하우로 유언대용신탁 시장을 이끌고 있고 김앤장 또한 세계 100대 로펌으로 가사 상속 법률 자문과 가업 승계 분야에 전담팀을 보유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지식과 풍부한 실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재철 하나은행 신탁사업본부 부행장은 이번 김앤장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손님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손님의 라이프 사이클에 부합하는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