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행정·자치
서산, 드론배송서비스 상용화 적극 추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전국 최초 3년 연속 선정
가로림만 섬 지역 긴급 의약품 배송 실증
박현선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3-19 16:29:11
▲ 충청남도 서산시가 드론배송서비스 상용화를 적극 추진한다. 시는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2023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전국 최초 3년 연속 선정된 기세를 타고 이를 구체화할 태세다. [사진 제공=서산시]
 
충청남도 서산시가 드론배송서비스 상용화를 적극 추진한다. 
 
시는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2023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전국 최초 3년 연속 선정된 기세를 타고 이를 구체화할 태세다. 
 
서산시는 공공부문 드론배송 서비스 상용화 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참여기관 확대 고도화된 드론 배송서비스 환경 조성 등의 내용을 골자로 사업공모를 신청 선정됐다.
 
시는 드론 물류체계 구성과 최적 항로 설정을 위해 각 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 그룹을 통해 실증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공공부문 드론배송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시청, 행정복지센터의 공공 서류를 드론으로 전달수거하고 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우편물과 의료품 등을 드론을 활용해 배송할 계획이다.
 
고도화된 드론배송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해 30kg 이상 고중량 멀티콥터를 도입하고 섬에서 내륙으로 오는 역배송 서비스 상용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가로림만 관광과 연계한다.
 
전국 최초로 수직으로 이착륙하고 여객기처럼 고속비행 할 수 있는 수직이착륙기(VTOL)를 활용해 의약품 긴급 배송에도 나선다.
 
서산시는 시민 안전과 보안을 최우선으로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시는 이번 사업 선정을 위해 관련 전문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서비스를 위해 서산우체국과 서산의료원을 참여기관으로 선정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난 2년은 드론 성능고도화, 이착륙장 조성 등 드론 상용화 준비단계였다최소 5시간이나 소요되던 배송을 1시간 내로 줄이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증사업을 추진해 드론 선도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41(청담동) 세신빌딩 9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