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행정·자치
최종현 경기도의원 수원 매여울 ‧ 매화어린이공원 재탄생 결정적 기여
특조금 20억원 확보로 가족 공원 리모델링 가능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기반시설 만드는 데 더 많은 관심 기울일 것”
강재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12-06 14:39:54
▲ 수원특례시 매탄 지역 어린이공원 준공식에 참석한 인사들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주민 건강과 소통을 위한 시설 투자는 살기 좋은 공동체를 위한 중요한 의무입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기반시설 만드는 데 더 많은 관심 기울여나가겠습니다.”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수원7)은 5일, 매여울‧매화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준공식에 참석해 공사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주민들에게 그동안 과정을 설명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원 준공식에는 박광온 국회의원(민주당)을 비롯해 김용덕 영통구청장, 이도영 매탄3동장, 조흥연 공원녹지과장, 마을주민 등이 참석해 공원의 새로운 탄생을 축하했다.
 
매여울‧매화어린이공원은 주민 이용율이 높은 도심 내 공원이지만 오래되고 낡은 시설물 등으로 인한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이로 인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교체, 경사 차이로 인한 배수불량 문제 등 공원 환경개선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리모델링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최종현 의원은 주민 민원을 바탕으로 현장을 확인하고 공원 재단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그 결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원 확보로 아동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세대가 편안하고 자유롭게 이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가족공원으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이날 준공식에서 주민대표는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원임에도 시설물이 오래되어 불편한 것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새롭게 단장하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다”며 “도비 예산을 확보해 리모델링 공사를 가능하게 해주신 최종현 도의원님께 감사드린다. 또한 애써주신 여러 관계자께도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최종현 의원은 “도시 기반시설인 공원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자유롭게 운동하고 쉴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다”며 “공원 정비는 원도심과 신도심의 조화로운 발전으로 다 같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고 주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