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축제
강진군 “청자골 어린이 한마당 잔치에 초대합니다”
무대공연·이벤트 등 다채
안광철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4-25 16:30:55
 
▲ 지난해 5월7일 청자골 어린이 한마당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강진군
 
 
전라남도 강진군이 55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강진종합운동장에서 26회 청자골어린이한마당잔치를 개최한다.
 
일곱빛 희망으로 어린이가 행복한 강진 그려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제26회 청자골어린이한마당 행사 보조사업자 공모 결과 강진청소년지도위원회가 선정돼 지난해 경험을 토대로 무대공연·이벤트 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식전 공연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매직벌룬쇼로 관심을 이끌어내고 이어지는 기념식은 간소화해 어린이들을 배려할 예정이다.
 
행사장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네가지의 에어바운스를 비롯해 키즈라이더·롤러코스터·모래놀이 등 놀이시설을 설치해 어린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체험마당으로 풍선아트·리본공예·나비날개·디퓨저·꽃비누·전통민화·페이스페인팅·파우치·수경재배·키링·아로마오일·네일아트·폼폼블럭 등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되며 무선보트와 RC카 체험으로 4차산업혁명의 기술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수경재배 체험은 환경보호를 위해 물병이나 플라스틱 컵을 직접 가지고 와야 한다.
 
소방서의 화재 및 지진대피 체험은 어린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과 함께 대처 방법을 알려주고 31사단 8539부대의 병영 체험으로 페인트볼 서바이벌 총쏘기와 각종 군용물품을 직접 보고 경험함으로써 우리 지역 강진을 지키는 소방관과 군인들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고 3개 이상 스탬프를 찍어오면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매직벌룬쇼를 비롯해 버블쇼·마술쇼를 시간대별로 다섯차례 공연하고 수시로 레크레이션이 진행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또한 풍성하게 준비된다. 체험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복양갱·떡볶이·음료·주먹밥·솜사탕 등 간식거리가 맛있는 어린이 날을 만들어준다.
 
정양수 강진청소년지도위원회장은 어린이가 주인공인 어린이날 안전하고 즐겁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가족들과 함께 많이 놀러오시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