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시정·구정
올여름은 봉화에서 은어 잡아 보세요
제24회 봉화은어축제 이달 30일부터 9일간 개최
내성천 일원서 열려… 체험·공연·먹을거리 풍성
김용호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2-07-20 13:03:36
▲ 제24회 봉화은어축제 포스터.  [봉화군]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봉화은어축제가 3년 만에 오프라인 축제로 돌아왔다.
 
제24회 봉화은어축제가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9일간 봉화읍 내성천 일원과 신·구시장에서 ‘봉화에서 COOL하게! 은어로 FUN하게!’라는 주제로 열린다.
 
봉화은어축제는 2019년까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5년 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됐으며 2020년엔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에서 축제관광부문 대상·2021년엔 비대면 축제 대상을 받은 등 매년 50여만 명이 찾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여름 축제이다.
 
올해는 3년 만에 대면 축제로 개최하는 만큼 코로나 이후 시대에 따른 축제관광 트렌드에 맞춰 내성천의 깨끗하고 시원한 물에서 은어와 함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은어 반두·맨손잡이 체험, 은어 먹거리 장터 등 행사·체험 프로그램과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풍성한 음악 공연, 아이들이 좋아하는 샌드아트 모래 놀이장 및 물놀이장까지 전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은어 잡으며 더위 훌훌~ 행사·체험 프로그램
 
봉화은어축제의 핵심 콘텐츠인 은어 반두·맨손잡이 프로그램을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진행한다. 반두잡이는 주중 3회·주말 4회, 맨손잡이는 주중 4회·주말 5회로 운영하며, 입장료는 1만원이다(축제장 내 부스에서 사용가능한 상품권 3000원 포함).
 
봉화 최고의 은어잡이를 뽑는 제3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배 어신(魚神)선발대회도 8월6일 오후 4시 내성천 반두잡이 체험장에서 개최한다. 300명 한정 신청자를 사전 접수(참가비 2만원) 받아 제한 시간동안 반두로 가장 많은 은어를 잡은 어신 1, 2, 3등을 선발해 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축제 속의 야시장은 8월2일과 3일 양일간 내성천 특설무대를 중심으로 열리고 저녁 시간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음료와 봉화에서만 맛볼 수 있는 송이빵과 같은 별미를 판매한다.
 
봉화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문화유적 탐방투어 버스는 축제 동안 오전과 오후 각 1회 운영한다. 문화관광해설사의 고품격 해설을 들으며 분천산타마을·국립백두대간수목원·생태예술제(문수골 가재마을)를 탐방할 수 있다.
 
은어축제와 함께 즐기는 연계·부대행사 프로그램
 
은어축제 동안 다채로운 연계·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코로나19 여파로 2년간 온라인으로 개최했던 한여름 분천산타마을을 올해는 23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8월21일까지 30일간 운영한다.
 
‘여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트리전망대 물총대전 등 주말 이벤트와 이색 거리 공연, 분천 산타마을 캐릭터들과 즐기는 마칭밴드 퍼레이드 등 다양한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도착! 미션 드림팀’ ‘찐 산타를 찾아라’ 등 게릴라성 현장 미니게임 이벤트도 연다.
 
기차여행을 통해 잠깐의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백두대간 협곡열차(V-train)을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코레일 관광열차 V-트레인은 내부가 통유리로 된 개방형 열차로 분천역에서 철암역 사이의 백두대간 협곡을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다. 열차는 1일 2회 운영하며 예매는 코레일 앱과 현장에서 가능하다.
 
또한 봉화은어축제에 뜨거운 열기를 전해줄 전국여자 프로볼링대회가 은어축제 사전홍보 기간인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봉화군 국민체육센터 볼링경기장에서 열린다. 여자부 개인전과 단체전이 펼쳐지고 결승전은 SBS Sports를 통해 생방송 한다.
 
2022 생태예술제는 8월6일과 7일 이틀간 문수골 가재마을에서 열린다. 가재 잡기 체험·문화예술 공연·예술인의 밤을 개최하고 은어축제 행사장에서 투어버스를 연계 운영한다.
 
한여름 무더위를 잊게 할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
 
봉화은어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공연은 30일 오후 7시30분 특설무대에서 개최하고 봉화 출신 가수 최우진과 인기가수 김혜연·유승우 등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은어 축제 기간 동안 장민호·이찬원·임찬이 함께하는 미스터트롯 콘서트와 인기 록밴드 국카스텐이 꾸미는 ROCK 콘서트 등 다양한 주제의 공연이 매일 펼쳐진다.
 
8월7일 폐막식 공연에는 정동원·오유진·남승민·김연자가 출연해 축제의 마지막 무대를 꾸미고 이어 진행하는 폐막 드론쇼와 불꽃쇼를 끝으로 봉화은어축제 마지막을 수놓는다.
 
특히 봉화군은 코로나19 장기 확산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축제기간 중 특별 방역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재유행 우려 및 감염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축제장 내 다중이용시설은 수시로 소독하고 일 2회 축제장 내 현장방역과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관광객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는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는 은어축제인 만큼 즐겁고 유익한 다양한 콘텐츠를 많이 준비했다”며 “예전처럼 봉화은어축제장에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추억과 재미, 감동과 기쁨을 모두 찾아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32
감동이에요
1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41(청담동) 세신빌딩 9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