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시정·구정
강진군 ‘착한가게’ 전남도에서 첫 단체 가입식 가져
본전갈비·LC마트·형제전기·다산동물병원 등 20곳 선행 동참
안광철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4-25 16:40:03
▲ 강진군이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진군 착한가게 단체 가입식을 가졌다. 강진군
 
전라남도 강진군이 23 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진원 강진군수·김동극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강진군 착한가게 단체 가입식을 가졌다.
 
이날 가입한 착한가게는 본전갈비 MBM 슬이네 목리장어센터 O2카페 EDIYA COFFEE 강진점 삼성종합건재 수현이엔씨 CAFFE PASCUCCI강진군청점 LC마트 PARKLAND 강진점 형제전기통신 백악관 TOUS LES JOURS 다산동물병원 김호준 법무사 프린스행복호텔 갑진갈비 하이탑학원 태성기획 등 20개소이다.
 
착한가게는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매출액의 일부(하루 1000·3만 원 이상)를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들이다. 매장을 경영하는 자영업자·중소기업·프랜차이즈·학원·병원 등 모든 종류의 가게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단체 가입식을 통해 현재 강진군 착한가게와 착한기업은 54개소로 늘어났으며, 착한가게를 통한 나눔에 동참하게 되면 착한가게 현판 제공 및 기부금에 대한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날 가입식에 참여한 갑진갈비김민갑 사장은 정기적 나눔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 있었는데 친구의 권유로 가입했다. 정말 잘한 일 중의 하나다라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오늘 이 자리가 지역 사회에 온기를 더하는 나눔이 울려 퍼지는 큰 파장이 되길 바란다“‘소다수 나눔을 통해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뚯한 강진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다수 캠페인은 소중한 다수 캠페인의 줄임말로 착한가게, 착한가정, 착한일터가 있으며 착한가게는 개인사업자가 매월 3만 원 이상을, 착한가정은 가족구성원이 함께 매월 2만 원을 정기기부하면 되며, 착한일터는 직장인이 급여에서 약정한 금액을 정기 기부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