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보험
금융위 ‘농식품부와 팻보험 활성화’ 위해 맞손
반려동물보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보험 가입·청구 절차 간소화
윤승준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11-19 15:41:13
▲ 금융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는 19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에 있는 킨텍스 전시장에서 반려동물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데일리
 
금융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반려동물보험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19일 금융위와 농식품부는 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에 있는 킨텍스 전시장에서 반려동물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 외에 대한수의사회장·손해보험협회장·동물병원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해 반려동물보험 활성화를 함께 실천할 의지를 다지고 협력을 약속했다.
 
최근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수요가 확대되고 양육비의 40%가량이 병원비로 나가는 등 의료비 부담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보험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정부는 10월 반려동물보험 활성화를 위해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반려동물보험 제도개선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식품부는 반려동물 개체식별 강화를 위한 생체인식정보를 활용한 반려동물등록·반려묘 동물등록 의무화 등을 검토하고 다빈도 중요 진료비 게시 및 진료 항목 표준화를 추진한다.
 
금융위는 보험 가입·청구 등의 관련 절차를 간소화 하고 새로운 보험 상품 개발·다양화 지원·반려동물 전문보험사 진입을 허용한다. 양 부처는 보험·수의업계 간 협력체계 구축 및 운영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반려동물보험 활성화를 통한 진료비 부담완화로 반려인이 동물의료서비스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반려동물보험 활성화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