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식품·요식·유흥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전국 확대해 와우회원 대상 혜택 강화
서비스 운영 전 지역 적용… 입점 외식업체 주문·매출 증가 뚜렷
이유경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5-26 11:34:07
▲쿠팡이츠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 배달 혜택을 전국으로 늘릴 계획이다. 쿠팡 제공
 
기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한 쿠팡이츠의 무제한 무료 배달 혜택이 전국 단위로 확대된다.
 
쿠팡이츠는 와우혜택인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전 지역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전국으로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혜택은 기존 수도권·6대 광역시·지방 주요 적용 지역을 대상으로 제공된 것을 무료 배달 시행 2개월 만에 제한을 풀며 와우회원 혜택 강화에 나섰다. 쿠팡이츠의 이번 무료 배달 전국 확대로 쿠팡이츠에 입점한 전국 외식업주들의 매출 상승과 배달파트너의 참여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지난달 무료 배달을 이용한 한 와우회원 고객은 한 달간 200회 주문해 배달비로만 70만 원 이상을 절약했고 또 다른 고객은 120회 주문하며 40만 원의 배달비를 절약하는 등 대폭 할인을 누리기도 했다.
 
쿠팡이츠가 이번에 선보인 와우회원 전용 무료 배달 서비스는 장거리 배달비까지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되며 주문 횟수에 제한 없는 무제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별도 쿠폰이나 할인·중복 사용도 가능해 음식 가격 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가 무료 배달을 시행한 이후 입점 외식업체의 주문과 매출 증가가 뚜렷한 가운데 이 중에서도 지방에 있는 매장은 주문 건수가 두 배 이상 올라 큰 폭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최근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디지털경제연구원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2022년 기준 배달플랫폼을 이용한 음식점은 그렇지 않은 음식점에 비해 평균 매출액이 7067만 원 영업이익은 655만 원 더 높게 나오는 등 배달앱을 이용하는 것이 음식점의 매출과 영업이익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휴가철을 맞아 강릉·속초·여수 등 전국에서 지역 고객은 물론 여행객들도 쿠팡이츠 무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지역 외식업체들은 전국에 매장을 알릴 수 있게 됐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전 지역으로 운영을 확대해 전국의 와우회원이 배달비 부담 없이 음식 배달을 이용하고 지역 외식업주들이 함께 성장할 기회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와우 멤버십 혜택에 지속해서 투자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새로운 와우의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 배달·직구 무료 반품 무료 OTT 등 고물가 시대에 고객 부담을 줄여준 ‘5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와우 멤버십은 신선식품 무료 새벽 배송·당일배송 등 무료 서비스 외에도 와우회원 전용 상품 할인 등을 포함해 10가지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지난해 4조 원의 이상 와우 멤버십 혜택을 제공했으며 올해에는 55000억 원 이상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