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헤드라인 뉴스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명사의 리치하우스<213>]-배우 정해인·박서준(본명·박용규)·서강준(본명·이승환)

정해인·박서준·서강준, 수십억 부동산 ‘성공의 정석’

청담동 빌라·한강조망 가진 APT 호실 소유…미래가치 높은 곳 선택

문용균기자(ykmoon@skyedaily.com)

기사입력 2019-10-05 03:25:18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인지도 높은 젊은 남자배우 정해인과 박서준, 서강준 등은 성공 이후 수십억에 달하는 부동산을 잇따라 매입했다. 사진은 청담동 소재 효성빌라 ⓒ스카이데일리
 
최근 데뷔 7년차를 맞은 배우 정해인(31)이 청담동 소재 빌라를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예인들이 얼굴을 알리며 성공하면 가치가 높은 부동산을 매입한다는 이른바 연예계 ‘성공의 정석’이라는 공식이 이어지고 있는 셈이다. 정해인이 빌라 호실을 매입하기 전 빼어난 외모를 가진 미남 동료배우인 박서준, 서강준 등은 이미 고가의 부동산을 매입한 바 있다.
 
‘억 소리’나는 부동산 재력을 가진 이들은 수많은 20~30대 남자 배우들 중에서도 특히 광고업계의 꾸준한 러브콜을 받아 온 ‘인지도 높은 젊은 남자배우’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이들이 매입한 집들은 부촌인 청담동과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는 성수동1가에 위치하며 미래가치가 뛰어난 곳으로 평가돼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35년 된 정해인 소유 청담 빌라 ‘새 집’되면 가치 상승 기대
 
부동산업계 및 등기부등본 등에 따르면 배우 정해인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소재 ‘효성빌라’의 한 호실을 지난해 9월 5일 매입했다. 매입 직후 주식회사생보부동산신탁이 수탁자로 그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다가 지난 8월 9일 정해인 소유로 돌아왔다. 현재는 다시 신탁사(주식회사무궁화신탁)가 수탁자로 소유권을 가지고 있다.
 
그가 매입한 효성빌라 호실은 전용면적 240.65㎡(약 73평·다락 포함), 대지권(대지 지분) 236.3㎡(약 71평) 규모다. 당시 거래 가액은 44억원으로 확인됐다. 부동산 업계 안팎에선 향후 재건축이 기대되는 점, 올해 5월 정해인이 매입한 호실보다 전용면적이 작은 호실이 40억원에 팔린 점 등을 근거로 비싸게 산 것이 아니라는 주장이 나온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해당 빌라 전용면적 195.55㎡(약 59평), 대지권(대지 지분) 197.5㎡(약 60평) 호실이 40억원에 거래됐다.
 
그가 매입한 효성빌라는 1984년 1월 준공됐다. 강남권에 같은 이름으로 여러 곳에 자리하는데 매입한 곳은 청담근린공원 인근에 자리한다. 지어진 지 35년이나 된 만큼 재건축 논의가 활발한 것으로 알려진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정확한 재건축 진행 일정은 나와 있지 않은 것으로 안다”면서도 “인접한 빌라(신원어퍼하우스청담)가 새 것으로 재건축 된 것을 보면 효성빌라도 결국은 새 빌라로 탈바꿈될 것이다”고 귀띔했다.
 
고급빌라·아파트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이관규 더공인중개사 팀장은 “어디에선가 비싸게 매입했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1~2년 내에 재건축이 진행될 것을 생각하면 괜찮은 투자로 볼 수 있다”며 “인접한 진흥빌라도 모 건설사와 사업을 진행 중으로 효성빌라 일대 분위기가 고급 주거지로 달라지고 있어 향후 지가상승이 확실 시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현재 효성빌라 시행사는 정해져 있지 않으나 사업은 진행 중이다.
 
이어 “향후 시세는 바로 옆에 위치해 60억원 이상의 가격에 분양중인 신원어파하우스청담의 가격대와 비슷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 연예계 성공 후 가치가 높은 부동산을 매입한다는 이른바 연예계 ‘성공의 정석’이라는 공식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청담동 상지리츠빌카일룸2차(왼쪽), 성수동 트리마제 ⓒ스카이데일리
 
정해인은 지난 2013년 여자아이돌그룹 AOA 뮤직비디오 ‘모야’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것은 tvN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에서 여주인공 지은탁의 첫사랑인 최태희 역으로 특별출연하면서부터다. 당시 SNS 등에서 제법 화제가 된 바 있다. 
 
이후 JTBC ‘밥 잘 사 주는 예쁜 누나’로 스타덤에 올랐다. 최근에는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현재 그는 영화 ‘시동’의 개봉을 기다리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tvN ‘반의 반’ 출연을 확정 지으며 브라운관 컴백도 앞두고 있다.
 
박서준, 58억5000만원에 산 상지리츠빌카일룸2차…“시세 상승 전망”
 
부동산업계 등과 등기부 등본에 따르면 박서준(31)은 지난해 2월 1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소재 ‘상지리츠빌카일룸2차’의 한 호실을 매입했다. 당시 매입가격은 무려 58억5000만원에 달한다. 특히 근저당권도 설정돼 있지 않아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상지리츠빌카일룸2차는 지난 2006년 8월에 준공된 초호화빌라로 지하 5층~지상 16층, 1개동, 15가구 등의 규모로 이뤄져 있다. 박서준이 소유하고 있는 호실의 규모는 공급면적 281.6㎡(약 85평), 전용면적 244.32㎡(약 73평) 등이다. 호실은 방3개. 욕실2개 등으로 구성됐다.
 
R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중층이 62억원에 나와 있다”며 “상지리츠빌카일룸2차는 지난해 59억원에 팔린 것이 최고가로 현재 가치는 62억~65억원 정도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부동산 관계자는 “올해 거래가 없지만 상지리츠빌카일룸2차는 앞에 파노라마 한강조망과 교통까지 우수한 위치에 자리해 있다”며 “상지카일룸 시리즈 같은 경우 가격도 빠지지 않고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이어 “옆에 100억 이상의 펜트하우스청담 완공 시 동반상승 효과가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데뷔 8년 차를 맞이한 박서준은 지난 2011년 방용국의 ‘I Remaber you’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출연하며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2012년 KBS2 드라마 ‘드림하이2’로 얼굴을 알린 그는 ‘마녀의 연애’, ‘킬미, 힐미’, ‘그녀는 예뻤다’ 등의 드라마에서 주연 맡으며 일약 톱스타로 발돋움했다.
 
박서준은 최근 차기작을 확정하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는 내년 2월 방송될 JTBC ‘이태원 클라쓰’ 후 차기작으로 영화 ‘드림(가제)’을 택했다. 이 영화는 선수 생활 최대 위기에 놓인 축구선수 ‘윤홍대’와 생전 처음 공을 잡아본 특별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홈리스 월드컵 도전을 그린 유쾌한 드라마다. 내년부터 촬영을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서준은 극 중 주인공 윤홍대역을 맡는다. 윤홍대는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휩쓸려 징계 중인 축구선수다.  
 
▲ 연예계를 대표하는 미남배우 정해인과 박서준, 서강준 등은 데뷔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성공가도를 걷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정해인, 박서준, 서강준 [사진=뉴시스]
 
서강준, 성수동 랜드마크 트리마제 소유…해당 호실 미래가치 돋보여
 
부동산업계 등에 따르면 서강준(26)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에 자리한 ‘트리마제’의 한 호실을 소유하고 있다. 이 호실은 공급면적 126.66㎡(약 38평), 전용면적 84.82㎡(약 25평) 등의 규모로 중소형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들에 따르면 서강준은 트리마제 입주(2017년 5월)가 시작되기 직전에 웃돈을 주고 매물을 사들인 것으로 확인됐다.
 
등기부 등본 상에 소유권 이전 시점은 2017년 8월23일로, 매입가격은 16억4730만원으로 기재돼 있다. 해당 면적 호실의 분양가는 14억1730만원이고 옵션 확장비는880만원으로 파악됐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그는 부모님과 함께 트리마제의 한 호실을 매입하기 위해 성수동1가 일대를 찾았다”며 “시세가 지금은 많이 올랐기 때문에 당시 잘 샀다”고 설명했다.
 
고급빌라·아파트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이관규 더공인중개사 팀장은 “트리마제 공급면적 38평형은 중 3호 라인은 파노라마 조망이 나와 같은 면적 다른 라인 호실보다 금액이 월등히 비싸다”며 “현재 103동 30층 이상 고층은 30억원 혹은 그 이상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어 57평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트리마제는 영구 한강 조망권을 가진 단지인데다 최고층이 47층으로 한강변 35층 규제를 탈피한 주거지라 더욱 희기하다”며 “성수동 일대 상권이 점점 발달하고, 재개발 소식이 계속 들려오면서 지금도 아주 많이 올랐지만 앞으로도 계속 상승하는 추세로 미래가치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지난 2013년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을 통해 데뷔한 서강준은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아가며 명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는 지난해 KBS2 ‘너도 인간이니?’에서 1인 4역을 방불케 하는 연기를 선보인 바 있으며 JTBC ‘제3의 매력’을 통해 20살의 너드미부터 32살의 완숙미를 갖춘 모습까지 12년에 걸친 인물의 서사를 촘촘하게 그려내는 입체적인 연기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OCN ‘왓쳐'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서강준은 한계 없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배우로서 저력을 인정받았다. 비주얼과 연기력, 독보적인 존재감을 갖춘 서강준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로 꼽힌다. 그는 현재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JTBC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용균 기자 / 행동이 빠른 신문 ⓒ스카이데일리]

  • 좋아요
    18

  • 감동이예요
    0

  • 후속기사원해요
    0

  • 화나요
    8

  • 슬퍼요
    0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의 집&빌딩

서울 강남구에 200억원대의 빌딩을 갖고 있는 명사들
강윤선
준오뷰티
임세령
대상그룹
지용석
한국알콜산업주식회사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

스카이 사람들

more
“아이들 교육 불평등 해소 위한 노력은 끝이없죠”
저소득 아동청소년에게 음악 및 학습사업 지원…...

미세먼지 (2019-12-06 09:00 기준)

  • 서울
  •  
(양호 : 35)
  • 부산
  •  
(좋음 : 18)
  • 대구
  •  
(좋음 : 26)
  • 인천
  •  
(좋음 : 29)
  • 광주
  •  
(최고 : 15)
  • 대전
  •  
(양호 :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