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기·전자·통신
삼성전자, AI 가정용 에어컨 지난주 일평균 1만 대 판매
판매된 에어컨 중 80% 이상 무풍에어컨… 가정용 시스템에어컨도 인기
양준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6-23 13:47:09
▲삼성스토어 서초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삼성전자 가정용 에어컨이 지난주 일평균 1만 대 판매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17일부터 21일까지 삼성전자 일반 에어컨 스탠드형·벽걸이형·무풍에어컨 스탠드형·벽걸이형·창문형(가정용)·시스템 에어컨(가정용) 기준 국내 일일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일평균 1만 대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올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많은 소비자들이 에너지 절감 기능과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한 AI 무풍에어컨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에 판매된 에어컨 중 80% 이상이 무풍에어컨이다.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는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으며 스마트싱스 AI 절약 모드로 상황별 맞춤 절전이 가능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빅스비를 적용해 리모컨 없이 음성 명령으로 에어컨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다. 에어컨을 켜고 끄거나 온도를 조절하는 등 간단한 음성 제어는 에어컨 기기 자체에서 지원돼 와이파이 연결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실내 움직임을 인지해 에어컨을 알아서 작동하는 AI 기능을 탑재해 제품을 한층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내 움직임이 없다고 판단되면 일정 시간 이후 절전 모드로 전환하거나 전원을 끄는 ‘부재 절전’으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에어컨 내부의 습기를 건조시키는 ‘부재 건조’로 위생 관리가 더 편리해졌다.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의 인기 역시 판매가 증가한 요인으로 꼽힌다. 거주하고 있는 집에 최대 6대까지 8시간 만에 설치할 수 있는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책임시공 서비스를 이용·제공해 이사하지 않아도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올해 5월에는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인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출시로 시스템에어컨에도 AI 기능을 탑재하며 AI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 에어컨은 무풍과 에너지 절전 등 스마트한 AI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과 AI 기능을 통해 AI 가전은 삼성이라는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 비전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