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시정·구정
서울 매력에 흠뻑… ‘서울페스타2024’ 내달 1일 개막
올해로 3회째… ‘관광·체험형 축제’로 구성
서울광장·광화문광장 등서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최영호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4-23 10:25:24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51일부터 6일까지 서울 도심 곳곳에서 서울페스타 2024’ 를 개최한다. 지난해 ‘서울페스타 2023’ 개막식이 펼쳐지고 있다. 서울시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51일부터 6일까지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등 서울 도심 곳곳에서 서울페스타2024’ 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페스타2024’는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과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로 서울시민은 물론 세계인들이 함께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 파티가 펼쳐지는 서울광장’, 대규모 로드쇼가 진행되는 광화문광장’, 한국의 미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노을 공원을 비롯해 명동, 한강공원 등 서울 전역에서 봄날의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한강드론라이트쇼 서울서커스페스티벌 궁중문화축전 등 다채로운 연계 행사도 서울 곳곳에서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엔조이 올 댓 서울(Enjoy All That Seoul)’을 주제로 빛나는 서울의 매력을 시민과 전 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 3회 차를 맞아 그간 K팝 콘서트 중심의 관람형 행사를 넘어 서울만의 다양한 매력을 여러 형태로 경험할 수 있는 관광문화 참여형축제로의 변화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서울광장은 3일간 다양한 파티존으로 꾸며진다. 1서울페스타2024 개막파티를 시작으로 서울의 문화, 공연 등을 체험하는 블라썸파티’, 뷰티·댄스 실력을 뽐낼 수 있는 ‘K스타 챌린지가 차례로 열린다.
 
광화문광장은 거대한 공연장이자 누구나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존(놀이터 공간)’으로 바뀐다.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서울 스타일 로드 대규모 종합퍼포먼스 서울로드쇼가 열린다.
 
상암동 노을공원에는 피크닉존이 마련된다. 피크닉에서 빠질 수 없는 K바비큐와 각종 한식을 맛보고 또 지역 특산물도 만나 볼 수 있는 고기 굽굽 피크닉 in 서울열린다.
 
서울광장·광화문광장·노을공원에서 열리는 축제 외에도 서울 곳곳에서 드론‧서커스‧전통문화 등 민·관과 연계한 18개의 행사가 펼쳐진다.
 
서울시는 이번 서울페스타2024’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글로벌 문화를 선도하는 서울의 매력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더 머무르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 매력도시 서울을 만들 계획이다.
 
서울페스타2024’의 주요 장소별 프로그램 및 참여 이벤트 등의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태욱 서울페스타2024 총감독은 올해 서울페스타는 서울의 도시 매력과 특유의 흥을 담은 종합축제로 서울 전역이 축제장이 되는 글로벌 도시축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페스타는 서울을 대표 봄맞이 축제로 서울의 문화와 매력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라며 올해 더 풍성해지고 다양해진 서울페스타를 찾아 빛나는 서울의 매력을 한껏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1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