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 단독기사

 지하철로 보는 상권|빌딩|재건축 뉴스

뒤로 리스트 인쇄
news only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

신한은행 상반기 채용 실시…필기시험 부활

총 300여명 신입 행원 선발…채용위원회·직무적합도 면접 신설해 투명성↑

김민아기자(jkimmina@skyedaily.com)

기사입력 2018-05-15 12:16:05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신한은행 ⓒ스카이데일리
 
신한은행이 ‘2018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올해 초 희망퇴직에 따른 영업 현장의 결원 충원 및 서울시금고 유치에 따른 추가 인력 수요 등을 고려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채용 직무를 △기업금융·WM △ICT △개인금융 분야 등으로 구분해 총 300여명의 신입 행원을 선발한다. 채용 입사원서는 15일 오후 1시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접수가능 하다.
 
이번 채용에 신한은행은 기존 채용 방식에 투명성과 공정성을 대폭 강화한다. 외부 HR 전문가와 내부통제 관리자를 포함한 ‘채용위원회’를 신설한다. 채용 시작 전 채용 프로세스 전반 및 각 전형별 세부 기준 등을 점검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 이전 실제 채용 과정이 사전에 정한 기준에 부합됐는지도 리뷰한다.
 
또 해당 점검 절차를 통과해야 다음 전형으로 채용 과정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각 전형 단계별로 ‘컴플라이언스 리뷰’ 절차를 신설해 투명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필기시험과 직무적합도 면접 전형도 신설했다. 필기시험 전형은 전 과정 외부에 위탁해 운영된다. NCS직업기초능력 평가(75분), 금융관련 시사상식·경제지식 평가(40분)를 2교시에 나눠 진행하고 전국 5개 주요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서 동시 실시된다.
 
직무적합도 면접 전형은 은행 내부 평가자 뿐 아니라 외부 전문기관이 면접 평가를 진행한다. 개인의 신상 정보를 일체 배제한 블라인드 방식을 통해 직무 역량에 초첨을 맞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지원자들에게 기회를 부여하고 직무적합도가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는 것이 이번 채용의 핵심이다”며 “신한은행은 2018년 올 한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년도 채용 규모를 초과하는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민아 기자 / 행동이 빠른 신문 ⓒ스카이데일리] 

<저작권자 ⓒ스카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 리스트 인쇄
email오류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독자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하기

스카이 사람들

more
“옷 한 벌로 지친 청년들 품격·자존감 높여주죠”
청년 응원하는 마음으로 시작… 옷 대여 사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