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건설·자동차
현대차, 전기차 전 생애주기 책임지는 ‘EV 에브리(EVery) 케어’ 출시
구매·보유·중고차 대차 등 EV 라이프 전 과정 책임지는 통합 케어 프로그램
현대차 EV 신규 출고하는 고객 누구나 이용 가능… 아이오닉 5·아이오닉 6 등
노태하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2-21 10:37:57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21일 전기차(EV) 라이프 통합 관리 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 케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V 에브리 케어는 전기차의 구매·충전 등 전 생애주기에 맞춰 충전 크레딧 또는 홈 충전기(설치비 포함)를 지원하고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과 신차 교환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현대차 전기차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전기차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전기차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20일 이후 아이오닉아이오닉코나 일렉트릭 차량을 신규 출고하는 고객 누구나 EV 에브리 케어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오닉5N 신규 출고 고객에게는 구매 충전 혜택만 제공한다.
 
전기차 신규 구매자는 각자 충전 환경에 따라 충전 크레딧 또는 홈 충전기 설치 지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공용 충전소 이용이 잦은 도심 지역 고객은 약 2년 치 충전비인 최대 160만 크레딧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독주택 거주 고객의 경우 시중가 160만 원 상당의 7킬로와트()급 홈 충전기 설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전기차 중고 시세에 대한 고객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보유 전기차의 잔존가치를 보장해 주는 혜택도 있다.
 
아이오닉아이오닉코나 일렉트릭 구매 고객이 3년 이하 중고차를 매각하고 현대차로 대차할 경우 구매 당시 가격의 최대 55%를 보장한다.
 
차량 출고 후 1년 이내 전손사고 발생 시에는 신차 교환을 지원한다.
 
최초 출고 시 프로그램 이용동의서를 작성한 고객이 현대차 차량으로 대차할 경우 사고 차량의 손실 비용 및 신차 차량 등록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실상 전손사고에 따른 대차 비용을 보전해주는 서비스다.
 
현대 승용차 및 레저용 차량(RV)으로 대차 시 적용되며 제네시스 및 소형 상용차·상용차는 제외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