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은행
신한은행 ‘무인 영업점 디지털라운지’ 운영시간 1시간 연장
저녁 8시까지 운영하는 영업점인 ‘이브닝플러스’도 10개로 확대
윤승준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9-17 11:55:32
▲ 17일 신한은행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18일부터 ‘디지털라운지’ 이용가능 시간을 1시간 연장하고 ‘이브닝플러스’ 영업점을 6개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브닝플러스 영업점에서 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18일부터 ‘디지털라운지’ 이용가능 시간을 1시간 늘리고 ‘이브닝플러스’ 영업점을 6개 추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디지털라운지는 △실시간 화상통화를 통해 직원과 상담하고 업무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데스크 △고객이 직접 계좌 신규·카드 발급 등 업무를 할 수 있는 스마트키오스크 등 디지털기기로 구성된 무인형 영업점이다. 디지털라운지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였지만 18일부터 오후 6시까지로 1시간 늘어난다.
 
운영시간이 늘어나는 디지털라운지는 김포불노·석남동·산곡동 디지털라운지를 제외한 전국 63개 디지털라운지다. 이번에 제외된 3개 디지털라운지도 연내 다른 디지털라운지들과 동일하게 이용가능 시간이 늘어날 예정이다.
 
‘이브닝플러스’는 평일 저녁 8시까지 금융상담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영업점이다. 이브닝플러스 영업점을 이용하면 오후 4시까지 대면창구와 디지털라운지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오후 4시 이후에는 디지털라운지에서 상담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기존 강남중앙·여의도중앙·가산디지털·창원중앙 지점에 더해 낙성대역·이대역·암사역·인천공항신도시·양주·반월역지점을 이브닝플러스 영업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로써 신한은행 이브닝플러스 영업점은 총 10개로 늘어난다.
 
디지털라운지와 이브닝플러스는 모두 신한은행이 ‘고객중심’ 관점에서 운영하는 특화 채널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확대 운영 방안을 통해 은행 방문 시간에 제약이 있는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라운지에는 2명의 컨시어지가 상주하고 있어 고령층 고객 등 디지털기기가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라운지의 업무 범위를 더 넓히고 채널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24Hours 7Days Everywhere Bank’로의 진화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