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제약·바이오·의료
루닛, 하계 다보스포럼서 ‘의료AI 활용 디지털 혁신’ 제언
중국 다롄서 제15회 하계 포럼 개최… 글로벌 리더 1500명 참석
박상훈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6-24 13:25:14
 
▲ 서범석 루닛 대표이사가 ‘하계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한다. 루닛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이 중국 다롄(大连)에서 열리는 ‘하계 세계경제포럼(WEF·이하 하계 다보스포럼)’의 초청을 받아 서범석 대표이사가 참석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하계 다보스포럼은 ‘성장을 위한 차세대 프런티어(Next Frontiers for Growth)’를 주제로 각국 정부와 국제기구·산업 및 학계 등 글로벌 리더 1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 대표는 △새로운 글로벌 경제 △AI 시대의 기업가정신 △기후·자연·에너지의 연결 △신산업을 위한 프런티어 등 6가지 주요 과제와 함께 진행되는 분과 세션에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서 대표는 ‘보건의료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의 잠재력 제고(Healthcare Analytics, Not Moving Fast Enough)’ 세션에 토론자로 참여해 현재 방대한 양의 의료 데이터를 생산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현상에 대해 AI 등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통해 해결하는 방안을 강조할 예정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이번 하계 다보스포럼에서는 AI를 통한 산업 확대와 산업 간 협업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등 AI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확인했다"며 "이번 포럼에 전 세계 각국 정부 및 기관, 국제기구의 핵심 관계자를 비롯해 각국의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한 데 모인 만큼, 이들과 AI를 활용해 의료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협업 방안을 적극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보스포럼으로 알려진 세계경제포럼(WEF)은 세계 각국의 저명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 경제와 글로벌 이슈를 논의하는 연례행사다. 루닛은 2023년 11월 포럼의 준회원에 해당하는 ‘어소시에이트 파트너(Associate Partner)’ 자격을 부여받아 올해 15회를 맞은 이번 하계 포럼에 참여하게 됐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