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시정·구정
동작구, 서울대 학생에게 받는 입시 코칭... ‘동작 S클래스’ 운영
24일 자연과학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대 재학생이 공부 방법 및 학교 생활 등 입시 지원
내달 농업생명과학대학 MOU 예정
최영호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5-27 09:49:58
▲ 박일하(오른쪽) 동작구청장과 유재준 서울대 자연과학대학장이 24일 서울대에서 동작 S클래스 운영을 위한 ‘동작구-서울대 자연과학대학,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동작구
 
서울시 동작구가 관내 청소년의 입시 지원을 위해 서울대학교 재학생이 직접 공부 방법 및 학교 생활 등에 대해 알려주는 동작 S클래스(가칭)’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24일 서울대에서 동작 S클래스 운영을 위한 동작구-서울대 자연과학대학,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일하 동작구청장을 비롯해 서울대 자연과학대학장 및 교무부학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관내 청소년의 교육비 부담은 덜어주면서 세계 수준의 대학인 서울대 재학생으로부터 공부 습관·입시 준비 꿀팁 등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양질의 멘토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구는 예산을 투입해 프로그램을 위한 장소 등을 지원하며 서울대는 11 맞춤형·소그룹 등 학습 및 진로 상담 멘토링을 위한 재학생 약 20명을 추천할 계획이다강의실은 각 동주민센터와 키움센터·청소년시설 등의 유휴공간을 적극 활용해 나설 방침이다.
 
또한 구는 수업의 다양화를 위해 내달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과도 업무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 체결 이후 구는 희망 학생을 모집하고 주요 관심 사항에 대한 주제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S클래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구청과 기업·대학이 협력해 신산업을 선도하고 미래 인재를 양성해 교육의 메카 동작구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1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