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책·출판
[신간] 클래식 역사에 획을 그은 전설의 10대 명곡
악보 너머의 클래식/ 나카가와 유스케 지음, 이은정 옮김, 현익출판, 2만 원
임유이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5-28 18:09:40
꼬리에 꼬리를 무는 흥미진진 교향곡 이야기가 책으로 출간됐다. 전설적인 명곡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 악보 너머의 클래식은 불후의 10대 교향곡을 중심으로 각 명곡의 작곡 배경과 작곡가의 생애를 새롭게 바라본 역사 논픽션이다.
 
하이든·모차르트·베토벤·슈베르트·베를리오즈·차이콥스키·드보르자크·말러·쇼스타코비치까지 위대한 작곡가들의 이야기가 국경과 대륙을 넘나들며 이어진다.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라이벌 관계나 베토벤의 관을 멘 슈베르트처럼 작곡가들 간의 흥미로운 교집합을 따라가다 보면 의식하지 않아도 어느새 클래식의 큰 흐름을 이해하게 된다.
 
시험을 위해 암기해야 했던 딱딱한 정보는 안녕! 호기심을 자극하는 가설과 잘 알려지지 않았던 자료를 통해 누구나 부담 없이 재미있게 클래식 배경지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불후의 10대 교향곡으로 엄선된 10곡은 모두 과감한 형식 또는 예술성으로 당대 음악계를 뒤흔들고 음악사의 흐름을 바꾸었으며 지금까지도 대작으로 손꼽히는 명곡이다.
 
고전파 교향곡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는 모차르트의 주피터교향곡의 규모를 비약적으로 확대한 베토벤의 영웅낭만파 교향곡의 막을 열고 표제음악을 개척한 베를리오즈의 환상유럽 음악과 미국 음악의 만남을 상징하는 드보르자크의 신세계등 클래식의 역사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다는 곡들을 나카가와 유스케 특유의 친근하고 유려한 문체로 소개한다.
 
어려운 용어나 곡의 음악적인 구조를 분석하는 일 없이 클래식과 친하게 만들어 주는 책.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