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책·출판
삼쩜삼, 프리랜서의 절세와 세무신고/ 장보원·조인정 지음, 동아시아, 2만3500원
[신간] 종합소득세 신고와 납부의 바이블
양준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4-15 22:02:29
세금을 3.3% 환급받을 수 있다던데 나도 환급받을 수 있을까? 프리랜서로 일하는데 수입 금액이 늘었거나 개인사업자 등록을 고민 중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다. 회사에 소속된 직장인이라면 사업장에서 연말정산을 해주므로 세무신고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런데 월급 외에 다른 수익을 얻거나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홈택스 세금 신고는 어떻게 해야 하고 언제 어떤 경우에 세무기장 대리를 맡겨야 하는지 아무리 찾아봐도 헷갈린다. 직접 장부를 작성해 신고하는 것이 아닌 이상 그리 어려울 것도 없는 세무신고지만 복잡하고 파편적 정보 탓에 매년 5월이 되면 홈택스 홈페이지 앞에 앉아 고민하게 된다.
 
이 책의 저자인 장보원 세무사와 조인정 세무사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프리랜서의 종합소득세 신고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편리하게 따라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출판했다.
 
장보원 세무사 실험 강사로 활동하던 시절 일타강사로 불리며 최연소 세무사와 수석 합격자를 동시에 배출했으며 20여 년간 수많은 기업의 세무 업무를 맡아왔다. 조인정 세무사는 일본 회계법인에서 경력을 쌓고 한국 및 미국 회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풍부한 세무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두 저자가 프리랜서 및 개인사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금 상식과 종합소득세 신고의 방법을 한 데 모았다.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에 어려움을 느껴왔던 프리랜서라면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 인적용역 사업자의 세금 원리부터 신고 방법까지 단번에 익힐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