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富동산
[우리동네 명사들(서울 광진구 자양동)]-최강창민 가수
최강창민, 오디션 예능 ‘소년판타지’ MC로 활약
이동원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3-14 18:02:54
▲ 최강창민. (뉴시스)
 
‘동방의 신이 일어난다’는 의미를 가진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는 애초부터 아시아 음악시장 제패를 목표로 기획된 팀이다. 2004년 1월 첫 싱글곡 ‘Hug’ 발표 후 동아시아권 음악차트를 석권하고 신인상을 휩쓸면서 단숨에 슈퍼스타로 떠올랐다.
 
‘The Way U are’ ‘Drive’ ‘O-正.反.合.(오정반합)’ 주문(MIROTIC)’ ‘트라이앵글’ ‘Rising Sun’ ‘풍선’ 등 다양한 히트곡을 꾸준히 발매하며 한류스타로 성장했다.
 
다섯 멤버 중 김재중, 김준수, 박유천이 2009년 계약 문제로 팀을 탈퇴했고 나머지 두 명인 최강창민과 유노윤호는 그대로 남아 2011년부터 2인 체제로 활동 중이다. 올 1월 발매한 동방신기는 새 일본 싱글 'PARALLEL PARALLEL'을 발매하며 여전히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1988년 서울 송파구에서 태어난 최강창민(본명 심창민)은 중학 시절 학교 뒷문에서 배드민턴을 치다가 SM 관계자에게 캐스팅됐다. 당시만 해도 연예인되려는 꿈이 전혀 없었지만 2003년 얼떨결에 참여한 제6회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노래짱 1위와 대상을 받으면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했다. 이듬해 동방신기로 데뷔했고 노래 실력은 물론 잘생긴 외모로 많은 인기를 끌며 스타로 거듭났다.
 
2011년부터는 배우 활동을 병행했다. 그해 첫 출연작 SBS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에서 테러 위협에 빠진 NTS를 구하기 위해 등장하는 국가정보원 소속의 핵원자력·폭약전문가 요원 최태현 역을 맡았다. 비록 카메오로 출연했지만 수려한 외모와 준수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파라다이스 목장’ ‘미미’ ‘밤을 걷는 선비’ 등 여러 드라마의 주연으로 연기 잘하는 배우가 됐다.
 
가수, 배우, 예능 프로그램 MC 등 다방면으로 활약한 그는 2020년 4월, 데뷔 16년 만에 첫 솔로 앨범 ‘Chocolate - The 1st Mini Album’을 발표했다. 총 6곡이 수록된 이 앨범에서 두 곡은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포크록 장르의 수록곡 ‘No Tomorrow’는 힘든 상황에서도 멈추지 말고 삶의 여정을 즐기며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 타이틀곡 ‘Chocolate’은 이성에 대한 뜨거운 끌림을 초콜릿에 대한 갈망에 비유해 담아내 옴므파탈의 매력을 선보였다.
 
아이돌 출신답게 결혼 소식도 화제였다. 2020년 10월 결혼 전 공식 팬클럽 커뮤니티에 올린 자필 편지에서 그는 “(비연예인인) 여자친구와 믿음과 신뢰를 주고받으며 좋은 관계로 지내왔고 자연스레 이 사람과 앞으로 인생을 함께하고 싶다는 결심을 했다”며 “응원과 격려해 주시는 분들께 더 보답할 수 있는 한 가정의 가장이자 동방신기의 창민이 되려 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17일 결혼 2년 만에 득남해 아빠가 됐다.
 
최강창민은 가정을 꾸린 뒤에도 지난해 1월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데빌(Devil)’을 발매하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타이틀 곡 ‘데빌’은 웅장하고 무게감 있는 사운드와 최강창민의 섬세한 보컬 테크닉이 돋보이는 슬로우 R&B 곡이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전 세계 15개 지역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인기를 끌었다.
 
2021년 스웨덴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알렉스 루노(Alex Runo)가 발표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했으며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힘겨운 현실 속에서도 악마의 속삭임에 굴하지 않고 당당히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았다.
 
한편 ‘책디스아웃’ ‘시고르 경양식’ '창민호의 버디버디’ 등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해온 최강창민이 MBC 예능 ‘소년판타지 - 방과후 설렘 시즌2’(소년판타지)에 단독 MC로 나서 관심과 기대가 뜨겁다.
 
Mnet ‘Show Me The Money(쇼 미 더 머니)’ ‘언프리티 랩스타’ 등을 만든 한동철 PD가 제작을 맡은 ‘소년판타지는 글로벌 보이그룹 탄생을 위한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젝트로 일본, 중국, 태국, 미국 등에서 무려 1000여 명의 연습생이 도전했다. 30일 밤 10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방송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186416
좋아요
43023
감동이에요
1537
화나요
146228
슬퍼요
3952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41(청담동) 세신빌딩 9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