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은행
하나은행 하나 부동산 올케어 솔루션 론칭
손님 투자성향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 제안… 종합적인 컨설팅도 제공
윤승준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4-23 09:35:22
▲ 23일 하나은행은 전날 공간관리 전문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인공지능(AI) 기반 기획설계 프롭테크 기업 에디트콜렉티브와 프리미엄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부동산 올케어 솔루션’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전날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영훈(사진 가운데)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프리미엄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꺼내 들었다. 이를 통해 투자성향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고 운용·개발·매각에 이르는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이다.
 
23일 하나은행은 전날 공간관리 전문기업인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인공지능(AI) 기반 기획설계 프롭테크 기업인 에디트콜렉티브와 프리미엄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부동산 올케어 솔루션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하나 부동산 올케어 솔루션은 하나은행 WM본부 자산관리컨설팅센터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직접 수행하는 프리미엄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로 손님이 보유한 다양한 종류의 부동산을 종합적으로 가치평가·분석해 손님 투자성향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손님 본인뿐 아니라 가족이 보유한 부동산에 대해서도 증여·상속·매각 중 어떤 것이 유리한지 분석해 주고 노후화된 건물을 리모델링해 운용수익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 및 절세전략 등 보유 부동산 전반의 운용·개발·매각에 이르는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초대형 빌딩 자산관리 분야에서 50여년간 노하우를 쌓고 지난해 샌디라는 브랜드로 중소형 빌딩 분야까지 진출한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과 AI·빅데이터 기반 기획설계 자동화 서비스 플렉시티를 운영하는 에디트콜렉티브와 업무협약을 맺고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업계 최고 수준의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10월 부동산 및 자산관리 전문위원들이 손님과 함께 부동산 투자 유망지역을 탐방해 투자포인트를 직접 설명해 주는 국내 금융사 유일의 체험형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부동산 투어(投語·Tour)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하나 부동산 올케어 솔루션을 통해 부동산 분야에서 자산관리 명가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관계자는 부동산이 전체 자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우리나라 부()의 특성을 감안해 개별 부동산이 아닌 손님 중심의 종합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안해 드리고자 이번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앞으로도 손님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발굴해 손님에게 더 큰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