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경영·CEO
한화시스템, 기후변화 대응 협의체 TCFD 지지 선언
ESG경영 박차… ESG 종합평가 2년 연속 ‘A등급’ 달성
“모든 사업 분야에 걸쳐 기후변화 대응 적극 동참할 것”
김기찬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1-17 11:46:04
▲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전담 협의체 TCFD 로고. (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은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전담 협의체’(TCFD)의 지지를 선언한다고 17일 밝혔다. ‘TCFD’2015년 국제기구인 금융안정위원회(FSB)에서 설립된 협의체로, 기업의 기후변화 관련 정보를 공시하고 이를 조직 의사결정에 반영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2021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세부 활동과 경영 성과를 공개해오고 있다. 이번 지지 선언을 통해서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기후변화 대응에도 적극 나설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더불어 더불어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11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년 상장기업 ESG 등급 평가에서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가운데 특히 사회 영역 부문은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구축, 협력사 상생 경영, 사회공헌 활동 등 지역 사회를 위해 책임을 다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A+등급을 획득한 것이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10월 주요 협력업체 20개 사를 대상으로 협력사 ESG 경영지원 사업을 시행한 바 있다. 9월에는 기업의 ESG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관리·진단 및 평가할 수 있고, 공시 업무를 효율적으로 간소화하는 ESG 경영관리시스템 ‘ESG ON’을 공식 론칭하는 등 대중소기업 상생 문화 구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이번 TCFD 지지 선언을 통해 방산·ICT(정보통신기술) 부문과 UAM(도심항공교통저궤도 위성통신 등의 신사업 부문 등 전 사업 분야에 걸쳐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글로벌 기업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ESG 경영 내재화에 박차를 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성장 동력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41(청담동) 세신빌딩 9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