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유통·물류·광고
11번가, 신규 버티컬 서비스 ‘홈즈’ 론칭
가성비 소품 중심으로 프리미엄 리빙 상품까지… 공간·색상·테마별 MD 큐레이션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니즈 공략
이유경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6-24 14:14:06
▲ 11번가가 감성·취향을 담은 집 꾸미기 아이템을 한데 모은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를 론칭했다. 11번가 제공
 
11번가가 감성·취향을 담은 집 꾸미기 아이템을 한데 모은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를 론칭했다.
 
조명·소품 등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중저가 홈퍼니싱 상품을 중심으로 디자인 가전·가구·홈 패브릭·테이블웨어·셀프 인테리어 제품까지 현재 3500여 개의 상품을 갖췄다. 2월 베타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 과정을 거쳐 이달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홈즈는 다채로운 품목의 리빙 상품을 공간·색상·테마 별로 큐레이션 해 고객들이 간편하게 필요한 상품을 찾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취향이 중요한 리빙 분야 특성을 고려해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는 중소·신진 브랜드의 상품을 집중 소개한다. 리뷰 평점 4.0점 이상의 품질이 검증된 상품 카테고리별 리빙 MD가 큐레이션한 아이템 꽃을 직접 키우는 원예농가 등 상품력을 갖춘 판매자의 상품 디자인과 기능성이 뛰어난 아이디어 상품 SNS 인기 상품 등을 발굴해 판매한다.
 
스몰 럭셔리트렌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의 상품들도 살펴볼 수 있다.
 
덴마크 리빙 브랜드 프리츠한센의 화병 이탈리아 조명 브랜드 아르떼미데의 테이블 조명 등 해외 유명 리빙 브랜드의 상품과 에르메스접시·블랭킷 디올쇼파 쿠션 로에베캔들 등 명품 브랜드 홈 컬렉션 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이외에 감성 테마를 모티브로 매주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홈즈 꼭 사템과 최근 유행하는 상품을 제안하는 홈즈 추천 PICK’ 등의 코너도 마련했다.
 
현재 홈즈 꼭 사템에서는 리시안셔스·장미 등 여름 꽃·모기퇴치제로 많이 사용되는 시나몬 스틱을 활용한 DIY 가랜드 상품 등을 소개하며 홈즈 추천 PICK을 통해서는 최근 인기 급상승 키워드를 반영한 여름 냉감패드·쿨매트·어깨뿔방지 옷걸이를 비롯해 맥시멀리스트를 위한 정리·수납템·집들이 선물 등을 선보이고 있다.
 
홈즈는 5월 방문 고객 수가 전월 대 30% 증가하고 거래액도 20% 성장하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림액자 판매업체 갤러리츠의 경우 홈즈를 통해 소개되면서 최근 3개월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20% 증가하는 등 판매자 성장 사례도 나오고 있다. 11번가는 변화하는 리빙 트렌드와 고객 반응을 반영해 홈즈의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 업데이트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11번가 관계자는 집 등 자신만의 공간에 손쉽게 나만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홈스타일링’·‘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홈즈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1인 가구·펫팸족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아이템을 제안하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11번가는 홈즈 방문 고객 혜택으로 매일 하루 2번 당일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을 ID1매 선착순 발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많이 읽은 기사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우리동네 부자명사
주요 섹션 기사
정치
경제산업
생활경제
금융
건설부동산
사회
국제
문화
스포츠
전국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