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용인도시공사 용인실내체육관 응급처치 교육 실시
대한적십자사 응급처치 강사 초빙 1시간 과정으로
강재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5-23 14:32:50
▲ 23일 용인도시공사 실내체육관에서 입주단체와 생활체육실 회원들이 강사의 지도 아래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용인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 실내체육관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올바르고 신속한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직원·입주단체·생활체육실 회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갑작스런 급성 심정지 환자 발생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응급처치 강사를 초빙해 1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애니(마네킹)를 직접 사용해 실제 응급상황에서 가족과 이웃에게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대비했다.
 
심장이 정지된 상태에서는 전신 장기 외에도 뇌로 혈류공급이 중단돼 시간이 지연 될수록 영구적인 손상 위험이 증가한다. 
 
따라서 심정지 후 4분 동안의 골든타임이 매우 중요하며 심폐소생술을 통해 인위적으로 혈액을 순환시켜 뇌손상을 막고 심장을 회복시켜 소생확률을 증가시켜야한다.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한 생활체육실 회원들은 “애니를 활용한 실습으로 실제 상황에 대비한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최초 발견 시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깨우치는 등 매우 유익한 교육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도시공사 실내체육관 관계자는 “불특정다수의 시민이 활동하는 폭넓은 공간에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 참여를 독려하고 타 시설에도 지속적으로 교육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